본문바로가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메뉴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강화군, 강화스테이 전통음식학교 호평

작성자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년 11월 5일(Fri) 15:10:15
조회수
33
첨부파일

강화전통음식학교.jpg 이미지


지역 농산물 활용한 비대면 요리교실
코로나19 일상에 활력 및 지역농특산물 소비촉진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지난 4월 개강한 비대면 ‘강화스테이 전통음식학교’가 1,000여 명의 군민들이 수강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강했다고 4일 밝혔다.

‘강화 스테이 전통음식 학교’는 코로나19로 우울해지기 쉬운 군민들에게 생활의 활력을 드리고 지역 농특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해 기획됐다. △장류를 활용한 ‘강화 스테이 전통 장 응용 퓨전요리 과정’ △강화인삼, 강화섬쌀, 속노랑 고구마를 활용한 ‘힐링 K –디저트 과정’ △도라지, 풋고추, 새우젓 등을 활용한 ‘전통&트렌드 부각 과정’ 등 3개 과정으로 구성된 강의에 1천여 명의 군민이 참여해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만족도 측정결과 교육생90%이상 교육에 만족을 표했으며, 95%이상 재교육 의사가 있음을 밝혔다.

한 수강생은 “2021 강화 전통음식학교 온라인 강의를 통해 실습하며 강화 농특산물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온 가족과 함께 요리를 하며 코로나19로 인한 일상의 단조로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처음 진행 된 비대면 실습교육임에도 교육생들의 뜨거운 열의 덕에 무사히 교육을 마칠 수 있었다” 며 “내년에도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해 우리 농산물로 만든 우리음식 보급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 담당팀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32-930-4114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농업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


Copyright (C) 2016 Ganghwa Agricultural Technology service Cente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