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12월2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12월 19일(Tue) 21:12:09
조회수
400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2월 뉴습니다.

강화군립합창단이 지난 10일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군민과 함께하는‘2017년 사랑의 열린 음악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음악회는 강화군 최초의 어린이 합창단인 ‘강화맑은소리어린이 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됐습니다. 이어 지휘자 황홍구의 지휘로 김소월의 시‘못잊어’, 뮤지컬 '지킬앤 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 등 영상과 합창이 결합한 공연으로 연말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고조시켰습니다. 또한, 더 브릿지 앙상블, 트롬본 콰르텟의 특별 게스트 연주도 함께했습니다. 사랑의 열린 음악회는 강화군립합창단에서 매년 준비하는 정기 공연으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통해 군민들에게 깊어가는 겨울밤의 낭만과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8일 (주)홈플러스와 강화 농특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로써 최고 품질의 강화섬쌀이 홈플러스 전국 142개 매장에 입점돼, 전국 어디에서나 강화섬쌀을 만날 수 있게 됐습니다. 이번 MOU를 통해 강화군과 홈플러스는 동반자적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기로 했습니다. 강화군은 좋은 품질의 강화섬쌀 공급을 위해 노력을 다하고 홈플러스는 고객들이 강화섬쌀을 구매할 수 있도록 마케팅과 판촉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홈플러스 신선식품본부장은 “강화섬쌀은 물론 약쑥한우, 인삼 등의 판매에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홈플러스와의 관계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일‘2017년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행사를 가졌습니다. 2000년 설립된 봉사센터는 12,6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되어 있으며, 2014년 인천시 교육청 교육기부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고, 현재도 106개 봉사단체가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는 이상복 군수를 비롯해 약 40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유공자 포상이 진행됐으며, 이번에 3번째를 맞는 봉사왕에는 양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문상순 위원이 선정됐습니다. 식전공연으로는 삼산면의 파도소리와 태안문소리 국악봉사단의 공연이 펼쳐졌고, 재능나눔 공연에는 4개 단체가 참여해 자원봉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강화섬약쑥한우 전문판매장 1호점이 서울 강남구에 개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논현 축산물판매장에서 이상복 군수, 고승민 인천강화옹진축협장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섬약쑥한우 판매장 개점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번 판매장 1호점 개점은 강화섬약쑥한우의 유통망을 널리 확장하는 시발점으로 그 의미가 매우 큽니다. 판매장은 약 22평 규모로 강화섬약쑥한우 외에 강화한돈, 강화계란, 강화섬한우 곰탕 등 강화지역에서 생산되는 축산물이 판매됩니다. 이와 더불어 강화의 대표 농산물인 강화섬쌀 판매대를 마련해 판매 및 홍보를 병행할 계획입니다.

강화군 노인복지관은 지난 13일 강화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흥겨운 6080 한마당 제10회 작품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행사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사업 방송댄스 외 17팀, 경로당 여가문화 보급사업 장수댄스 외 3팀의 어르신들이 지난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또한 노인복지 증진 및 평생교육프로그램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어르신 13명에 대해 모범 어르신 표창도 진행됐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 이런 기회의 장을 더욱 발전 계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역소식입니다.

2017년도 제 2기분 자동차세 납부 안냅니다. 연납 및 6월 일시납한 차량을 제외하고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기간은 12월16일부터 1월2일까지며 직접납부, 가상계좌번호 납부, 인터넷 납부, ARS납부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군 시간제청년근로자 장려금 지급안냅니다. 대상은 강화군에 거주하는 19세부터 29세까지의 주 30시간 이하 시간단위 청년근로자로 12월 15일부터 29일까지 근무지 소재의 읍,면사무소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인당 최대 하루 5천원까지 한달 10만원 한도 내에서 지급하며 최대 2년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구비서류와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강화장학관 재입사생 선발안냅니다. 선발인원은 22명으로 12월 11일부터 20일까지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접수방법은 강화군청 2층 기획감사실에 방문접수하시면 됩니다. 선발은 12월 27일이며 강화군청 4층 진달래홀에서 본인 또는 학부모가 직접 공개추첨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장학관공지를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길거리에 나가보면 자선냄비와 구세군이 보이는 것을 보니 연말임을 느낄 수가 있죠. 주변의 이웃도 한 번 생각해보면서 한해의 마무리 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