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10월3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10월 19일(Thu) 18:02:42
조회수
269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뉴습니다.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내가면 외포리 정포항에서 열린 제14회 강화도 새우젓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강화군 새우젓 축제는 2004년부터 시작됐으며, 인천시를 대표하는 전통 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는 새우젓가요제, 새우테마 체험행사, 강화갯벌장어 잡기 등 다채로운 행사로 관광객들이 연일 성황을 이뤘습니다. 특히 이번 축제기간동안에는 새우젓뿐만 아니라 주변상권 지역 농,특산물도 판매량이 급증하면서 약 13억 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해 축제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도 함께 받고 있습니다. 또한 축제가 끝난 이후에도 김장철을 맞아 소비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강화군이 ‘고품질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를 앞세워 쌀 소비시장의 판도 변화를 이끌고 있습니다. 특히, 3kg과 10kg들이는 높은 가격에도 불구하고 추석 명절 선물용 쌀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10월초 판매집계 결과 각각 2,600여개, 2500여개가 판매됐습니다. 군은 강화섬쌀 고시히카리가 금년에 새로이 출시한 브랜드임에도 불구하고 밥맛, 단백질(수), 품위(특) 등 품질 우위의 경쟁력을 내세워 타 지역의 쌀 판매가격과 견주는 가격으로 판촉행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군은 2018년에도 고시히카리 육성단지 조성사업이 성공적인 사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참여 희망농가에 추수 후 볏짚을 갈아 시용토록 하는 한편 참여신청을 10월말까지 접수받고 있습니다.

강화풍물시장이 지난 14일 ‘2017 고객감사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강화풍물시장상인회가 주최하는 이날 행사에는 강화순무, 강화섬쌀 등 4개 농특산물이 특별 할인가로 판매됐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무료 점심 나눔행사와 인기가수 윙크, 이진관 등이 출연하는 티브로드 특집공개방송도 함께 진행됐습니다. 이 외에도 풍물시장 합창단과 난타 등 다양한 공연도 펼쳐져 풍물시장을 찾은 고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습니다. 강화풍물시장상인회 회장은 "평소 풍물시장을 애용해 주신 고객분들과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도움을 주신 강화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10일간 이어진 추석연휴기간동안 강화군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연일 발디딜 틈 없이 붐볐습니다. 임시공휴일을 포함한 10일간의 황금연휴를 맞아 귀성객들과 힐링 관광을 위해 석모도를 방문한 3만5천여명의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강화군 필수코스인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 관광특수를 누렸습니다. 또한, 온천장 주변 지역 숙박업체와 음식점까지 덩달아 방문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황금연휴를 맞은 석모도의 지역경제가 활기를 띠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인 강화군의 중추적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화군이 인천에서는 최초로 시간제로 일하는 청년근로자를 대상으로 근로장려금을 지급합니다. 강화군은 청년 근로장려금 관련 조례안이 군의회를 통과하면서 2018년부터 지급하게 됐다고 발표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1인당 최대 하루 5천원, 한 달 10만원 한도 내에서 2년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지급대상은 강화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하고 있어야 하며, 주 30시간 이하로 근무하는 시간제 청년근로자입니다. 이러한 청년지원 정책은 청년의 복지향상과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시책을 마련하라는 이상복 군수의 지시에 의해 추진됐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이번 근로장려금을 통해 청년근로자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모색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말했습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제 5회 강화 고려 인삼축제안냅니다.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열리며 강화고인돌 광장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개막식은 21일 오후 2시에 시작하고 축하공연으로 가수 장윤정, 설운도, 박현빈이 함께합니다. 가족들과 연인들과 함께오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문의전화는 032-922-5001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팝스타6 청소년 문화제 안냅니다. 10월 28일 오후 5시에 강화중앙시장B동 청년몰 개벽 2333에서 열립니다. 강화고와 강화여고, 덕신고, 성신여대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축하공연으로는 가수 장재인이 함께합니다. 문의는 032-933-0465로 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 안냅니다. 10월 28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진행되며 강화산성 남문, 용흥궁 공원에서 열립니다. 강화산성 성돌이 놀이 추진위원회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기념식과 성터 밟기, 전통놀이 체험등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울긋불긋 주변의 단풍들이 많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이번 주말 단풍축제로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뉴스 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