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8월4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8월 25일(Fri) 16:59:29
조회수
313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뉴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3일 국가비상대비훈련인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장사정포 공격상황을 가정한 실제 주민대피훈련을 강화군 일원에서 실시했습니다. 이번 주민대피훈련은 강화군이 실제 북한과 접경지역인 점을 고려해 실전처럼 긴장감 속에 진행됐습니다. 오후 2시 공습경보 발령 후 주민들은 대피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지하대피소로 대피하고, 강화읍 중앙로에서는 각종 위기사태 시 소방차량과 구급차량의 이동로를 확보하기 위한 비상차로 확보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강화군청 광장에서는 전시 공습으로 인한 화학오염 피해를 가정해 오염탐지, 정찰, 제독작전을 실시했고, 강화소방서에서는 피폭화재 진화, 강화군 보건소의 생물오염 등에 따른 비상대비 체계와 군부대 등 관계기관과의 협조체제를 종합적으로 점검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이날 훈련에서“관계기관 협조체제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유사시 신속한 총괄 대응체제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1일 100mm이상의 집중호우에 따른 농작물 피해 상황 및 생육상태를 긴급 점검하기 위해 고품질 강화섬쌀 육성단지 8개단지를 비롯한 읍·면 벼 주요 재배지를 현장점검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이날 현장에서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폭우 및 태풍 등 농업재해에 대비한 재난상황 대응체계를 꼼꼼히 점검했습니다. 또한, 벼 도복 등 피해 발생지역을 방문해 군부대 대민지원 인력 방안 등 신속한 복구를 지시했습니다. 군은 그간 농작물 피해 사전예방책으로 농작물 관리요령 매뉴얼을 제작하고 집중호우 및 태풍 등에 대비한 단계별 농작물피해 대책상황실을 운영해온바 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현장에서“농민들의 땀과 정성이 헛되지 않도록 폭우로 인한 도복 방지와 병해충 방제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강화군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 자원봉사 활성화와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홍보를 위한 자원봉사 전문기자 양성교육을 실시했습니다. 교육 대상자는 각 읍·면을 대표하는 우수봉사자들로 구성되었고, 3일간 2시간씩 현직 전문기자 강사에 의해 진행됩니다. 교육 내용은 기자의 자세와 역량, 취재기사 작성법, 사진 촬영법, 인터뷰 가이드, SNS 활용안내 등 으로 이뤄집니다. 교육 종강 후에는 자원봉사활동 안내 및 홍보,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홍보, 문화유적과 관광지 소개 등 홍보 전도사 역할을 하게됩니다.

강화군은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발효가공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생활개선강화군연합회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쑥, 인삼, 도라지 등 강화지역 농특산물의 발효액을 이용한 발효식초를 전시하고 시식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또한 베리류 등을 활용한 농산물가공 제품의 전시와 시식회도 병행돼 발효와 농산물가공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함께했습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삶의 지혜가 담긴 우리농촌의 즐거운 삶을 위한 바로봄컴퍼니 신광제 대표의 [엄마의 인문학]특별 강연이 눈길을 끌며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생활개선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고 발효 식품 발전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습니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이 지난 23일 복지관에서 추가로 모집한 나들길가꾸기사업단 300명을 대상으로 활동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나들길가꾸기사업단 300명은 기존 11개 사업단 1,510명에 추가로 운영하는 것으로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를 위한 쾌적한 환경조성과 더불어 노인일자리 제공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날 직무교육 및 안전교육을 수료한 참여자들은 24일부터 각자의 활동지역에서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교육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일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활동에 참여하면서 사회에 보탬이 된다는 생각에 행복하고 즐겁다”고 말했습니다. 더불어 노인복지관 관계자는“노인일자리 문제 해소 및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제 46회 강화군민의 날 기념 및 제 76회 강화군체육대회 안냅니다. 9월 14일 목요일, 강화공설운동장에서 열립니다. 경기종목은 향토체육 4종목과 일반체육 6종목, 번외경기인 400m인 계주가 진행됩니다. 체육행사 이외에도 공연와 시상식도 진행되오니 많이오셔서 즐거운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추석맞이 강화사랑 상품권 5% 특별할인 판매행사 안냅니다. 기간은 9월1일 부터 10월 2일까지로 상품권 판매 대행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고객감사 경품행사도 같은 기간에 진행됩니다. 응모기간은 판매행사 기간과 같으며, 추첨은 10월 14일 새우젓 축제 개막식 전에 진행됩니다. 총 상금 천만원으로 45분을 추첨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제 3회 민통선 평화 걷기 행사안냅니다. 9월 23일 오전 9시 30분 교동도 월선포부터 교동대교, 인화리, 창후리까지 약8km구간을 걸으며 남북의 화합과 통일을 염원하는 행사입니다. 참가비는 만원이며 강화나들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은 9월 8일에 마감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물러나지 않은 더위로 시원한 맥주 찾는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여름에는 땀을많이 흘려 혈액내 수분이 줄어든 상황에서 퓨린성분이 많이 포함된 맥주를 많이 마시게 되면 요산수치가 높아져 통풍의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충분한 수분이 이를 좀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까요. 물을 많이 마시면 좋겠습니다. 건강챙기는 한주 되시길 바랍니다.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