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11월3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11월 20일(Mon) 17:34:31
조회수
416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뉴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제22회 강화군 농업인의 날'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농업인의 날은 국민경제의 근간이 되는 농업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농업인의 사기 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매년 11월 11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강화군농업인단체가 주관이 되어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약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화군수 표창 14명, 국회의원 표창 2명, 군의회의장 표창 2명 등 우수 농업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습니다. 부대행사로는 사랑의 이웃돕기 쌀 전달식, 마당놀이 심청전 등 농업인을 위한 한마당이 펼쳐졌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새로운 소득작목 발굴과 농업 인재양성 등을 통해 강화군의 농업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단법인 한국퍼실리티 매니지먼트학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18회 한국FM대상’에서 강화군이 도시디자인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강화군이 공모한‘길상면 온수리 경관개선 사업’은 7~80년대 모습과 역사성을 간직한 이 지역의 특성을 고려하여 역사,문화,환경 중심의 도시재생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사업내용으로는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 조성, 시장 주변 포장 정비 및 파사드 설치, 건물 외벽을 이용한 공간 특화 등 입니다. 이상복 군수는 “이번 수상은 주민의 충분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만들어냈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11일 군청 광장에서 봉사자들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이날 이른 아침부터 각 기관 단체 및 공무원들이 군청 광장으로 모여 김장 김치 1,200박스를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읍,면별로 배부했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지난해보다 두 배 많은 가구에 전달하고, 올해 많이 오른 고추 가격 때문에 사전에 인근 산지를 찾아 계약재배를 하는 등 심혈을 기울여 왔기에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이상복 군수는 “오늘 추운 날씨에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이렇게 많은 분들이 힘을 모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연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부터 LPG 배관망 집단 공급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말부터 사업이 순차적으로 완료되면서 17개 마을 760가구가 공동 LPG 저장 탱크를 설치하고 집단 배관망을 통해 LPG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군은 연료비가 가구당 연간 약 78만 원이 절감되어 도시가스 수준으로 낮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앞으로 군은 금년까지 25개 마을 총 1,051세대에 대한 사업을 마무리할 계획입니다. 또한 5년간 매년 1,000세대 이상씩 사업을 추진해 전체 가구의 50%에 도시가스 및 마을 단위 LPG 가스를 보급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8일 장애인과 복지관관계자 40여명과 함께 청와대와 한강 시민공원으로 특별한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 이번 나들이는 외출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교류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가을빛으로 곱게 물든 청와대에서는 녹지원, 영빈관, 칠궁 등을 관람하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한강 시민공원에서는 유람선을 타고 서울 도심을 둘러보며 가을을 만끽했습니다. 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남겨줄 수 있도록 많은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2017 강화 농산물 김장시장 개장안냅니다. 11월 1일 부터 12월 2일까지 남산리 노외 공영주차장에서 열립니다. 관내 김장채소류 재배농가가 직접 판매하며 배추와 무, 군무, 고추, 파 등을 판매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김장쓰레기 배출방법 안냅니다. 일반 주택 및 소형음식점에서는 음식물전용봉투에 담아 배출하시고 양이 많은 경우 20L 및 50L 소각용 종량제 봉투에 김장용 음식물쓰레기 스티커를 부착하여 배출해주시길 바랍니다. 사용기간은 11월부터 12월까지며, 읍면 사무소에서 배부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출산,고령화 사회 인식개선 스토리 사진 공모와 여성과 함께하는 행복공감 콘서트 안냅니다. 스토리 사진 공모는 11월 7일부터 20일까지 응모하실 수 있으며 여성단체협의회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행복공감콘서트는 11월 28일 오후 4시에 인천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건조한 환절기, 피부건조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샤워를 할 때도 지킬 것들이 있는데요. 시간은 15분이내로, 샤워 후에는 3분안에 보습제를 발라야 한다고 합니다. 샤워 전에는 물 한잔으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하니 기억해두시면 좋겠습니다.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