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11월4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12월 4일(Mon) 15:58:00
조회수
215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1월 뉴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4일 강화군 고인돌광장에서 강화 북부지역의 상습적 가뭄 해소를 위한 ‘강화지구 다목적 농촌용수 개발사업’ 기공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군은 지난해 6월 국가지원 사업으로 한강물 농업용수 공급사업이 순항하며 상습적 가뭄을 겪고 있는 타 지자체로부터 모범사례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사업은 김포시 월곶면 포내천의 한강물을 강화군 강화읍, 송해면, 하점면을 거쳐 양사면까지 공급하는 사업으로 송수관로와 양수장 3개소, 저류지 1개소를 2020년까지 설치해 하루 최대 4만7천 톤의 한강물을 공급하게 됩니다. 이상복 군수는 환영사에서 “모든 사업이 완료돼면 강화 전 지역의 상습적 가뭄이 완전히 해소될 것”이라며 “별도사업으로 한강물이 길상면 초지리와 화도면 흥왕리 일원까지 공급되는 사업도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가 2017년 경인히트 상품 자치단체 부문 농특산물 분야 대상을 수상했습니다.‘고품질 강화섬쌀 고시히카리 플러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화섬쌀 중 가장 으뜸이라는 점을 내세워 강화군에서 쌀 브랜드명을 새로이 명명하고, 포장재도 소비자 기호에 맞는 디자인으로 개발해 올해 9월 첫 출시했습니다. 높은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밥맛, 단백질 등 품질 우위의 경쟁력을 내세워 판매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큰 인기를 끌며 꾸준한 온,오프라인에서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상복군수는 “고시히카리 플러스가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영농 환경속에서도 정성과 땀방울을 아끼지 않으신 강화군 농업인 모두의 노력 덕분”이라고 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2017년도 강화군농업대학 및 대학원 졸업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졸업식은 강화군농업대학 학장인 이상복 군수, 안상수 국회의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습니다. 강화군농업대학 및 대학원은 올해 115명이 졸업하면서 총 2,244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전국 최초로 지방자치단체에서 설립한 농업교육기관으로 17년의 전통을 지켜오고 있습니다. 특히, 농촌진흥청으로부터 최상의 농업전문 교육기관으로 인정받아 농업인 대학 운영 전국 우수기관 상을 수상하는 등 강화군의 농업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농업교육기관으로 명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강화군장애인복지관은 지난 21일 복지관 강당에서 ‘제2회 작품전시 및 발표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2017년 한 해 사업을 마무리하고, 이용자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과 재능을 뽐내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1부 행사에서는 모범 장애인 및 봉사활동 기여자 4명이 강화군수와 강화군의장으로부터 표창장을 수여받았고, 2부에서는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한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복지관 1층에서는 공예와 서예 등 이용자들의 작품 100여점이 전시됐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축사에서 “강화군 장애인들이 더 많은 복지혜택을 볼 수 있도록 사회적 안전망 지원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1일 군청 군수실에서 강화국립문화연구소와 강화 문화유산 학술조사 및 보존정비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남한 유일의 고려유적이 소재하고 있는 강화 지역의 주요 문화유적에 대한 조사연구와 보존정비를 위한 학술지원 협력을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협약 내용으로는 '고려도성과 관방유적 등 강화지역 주요 문화유적의 조사연구 협력','강화지역 주요 문화유적 보존정비를 위한 학술지원 협력' 등이 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앞으로도 지역 연구를 위한 외부 기관과의 공동 연구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강화군 시간제청년근로자 장려금 지급안냅니다. 대상은 강화군에 거주하는 19세부터 29세까지의 주 30시간 이하 시간단위 청년근로자로 12월 15일부터 29일까지 근무지 소재의 읍,면사무소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구비서류와 유의사항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인천백병원과 함께하는 강화 일자리 한마당 안냅니다. 12월 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강화문예회관 대강당에서 열립니다. 구직을 희망하는 관내 구직자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현장에서 이력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모집직종별로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경제교통과 일자리지원센터 032-930-3088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의 저자, 홍세화 작가 강연 안냅니다. 홍세화 작가의 또다른 화제작 '생각의 좌표'강의가 열립니다. 강화도서관 지하 시청각실, 12월 5일 오후 6시 30분부터 7시 40분까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바랍니다.

초겨울을 실감하는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이럴 때 뜨끈하게 몸을 녹이고, 붉은 석양이 마음을 녹이는 강화의 석모도 미네랄 온천에 방문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부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