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4월3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4월 28일(Fri) 14:47:39
조회수
427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뉴습니다.

강화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고품질 강화섬 쌀 육성단지 조성사업이 순항중입니다./ 이번 사업으로 생산된 강화섬쌀은/ 타지역보다 뛰어난 차별성을 갖고 있습니다./ 우선 그간의 관행 농법에서 벗어나 재배지역을 단지화하여/ 파종부터 모든 과정을 민관이 합심하고 있고,/ 청정환경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2014년부터 재배기술력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에서 3년연속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 고시히카리 품종 특성상 /경기북부와 강화도에서만 재배가 가능하며/ 농업경영비 또한 절감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최고급 강화섬쌀을 생산하는데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재배단지를 확대할 계획으로/ 농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4월 12일부터 4월 23일까지 12일간 고려산 일원에서 펼쳐진/ 제 10회 2017 고려산 진달래 축제가 화려하게 막을 내렸습니다./ 올해 고려산 진달래축제에서는/ 관광객이 지난해보다 10% 증가해 43만명을 기록하며/ 수도권의 대표 봄꽃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이번행사에서는 전반적으로 주차난도 해소하고,/ 강화사랑상품권 교환에 있어서도/ 지난해 대비 77%가 증가해/ 지역경제 파급 효과도 누린 축제였습니다./ 더불어 축제장에서는/ 즉석에서 부쳐먹는 화전만들기,/ 진달래 페이스페인팅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함께해/ 관람객들을 더 즐겁게 했습니다./ 강화군은 앞으로도 해안도로를 비롯해/ 곳곳에 피어있는 철쭉과 영산홍으로/ 축제분위기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강화군장애인단체/총연합협의회는 지난 20일/ 제 37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및/ 위안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어려운 여건과 환경에서 재활의지를 다지고 있는 장애인들을 격려하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사랑과 배려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계기를 다졌습니다./ 강화군에는 5,200명의 장애인이 있으며,/ 전국수치보다 높습니다./ 이에 군은 장애인의 재활과 복지증진을 위해/ 장애급여 지급과 일자리 사업 등 각종 시책을 추진하고,/ 강화읍 신문리에 추진중인 희망주택 일부를/ 장애인 임대주택으로 활용할 계획입니다.

강화군이 출산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아이 키우기 좋은 강화'를 만들고/ 출산지원금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상향지원한다고 밝혔습니다./ 군은 출산용품지원 30만원을 출산지원금 100만원으로 상향하고,/ 유아돌봄지원을 신설해/ 만1세부터 6세까지/ 20만원을 매년 생일달에 지급합니다./ 또한 양육비는 첫째아이부터 넷째아이 이상까지/ 120만원부터 720만원까지 지원하고 /산모에게는 선물과 모바일상품권을 지원합니다./ 이상복 군수는 "저출산문제가 커지고 있는만큼/ 이번 시책으로 출산에대한 긍정적 인식이 확대되길 바라며/ 강화가 아이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1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근교농업 교육을 마무리하고 5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습니다. /이번 교육은 3월3일부터 4월 21일까지 진행한 것으로,/ 주요 시설작목인 오이, 토마토, 수박의 강화군 선도농가 사례발표와 /관내,외 선진현장교육 등 교육시간의 40%이상을 /현장교육중심으로 추진했습니다./ 군은 최근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비닐하우스에서 채소와 과수 등을 재배하는 도시근교농업 활성화를/ 2017년 주요 군정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도시근교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지원과 현장지도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읍 원도심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을 위해/ 주민이 제안한 아이디어들이/ 공식사업으로 본격 추진됩니다./ 특히, 이들 사업 대부분은/ 강화군에서 운영한 도시재생대학,/ 도시재생 아카데미와 서포터즈 수료생들이 중심이 되어/ 강화읍 원도심의 물리적, 사회적, 인적 자원활용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초점이 맞춰져 의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선정된 사업 중, 도예를 활용한 환경구성과/ 고려시대 복식문화 체험 등이 심사에 높은 점수를 받아/ 지역경제 및 관광문화 활성화에 기대가 큽니다./ 군은 공모사업 선정자에게 워크숍을 개최하고/ 사업당 최대 500만원 한도내에서 보조금을 차등지급할 예정입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제 95회 어린이날 기념/ 날아라! 빛나라! 꿈을향해! 행사안냅니다./ 5월 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고인돌 광장에서 열립니다. /나무목걸이 만들기, 가훈써주기, 미니 동물원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합니다./ 가족분들이 함께 오셔서 즐거운 시간 만드시길 바랍니다. /궁금하신 점은 /강화문화협회/ 932-8115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방과후 아카데미 고등학생 학습멘토 안냅니다./ 국어문법과 수학교과서,/ 한국사 수업이 이뤄지며 /5월 1일부터 8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6시20분부터 7시30분까지/ 10회과정입니다. /참가인원은 10명으로/ 관내 거주 중학생 1~2학년을 모집합니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선착순으로 시설 방문접수하시거나/ 전화접수하시면 됩니다. 전화번호는 032-930-7049,7050입니다.

주민등록번호 변경제도 시행안냅니다./ 주민등록번호 유출로인한 피해/ 또는 피해가 우려되는 경우 변경해주는 제도로써/ 시행대상을 확인하시고 /자료를 첨부해 변경하시면 됩니다. /강화군청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변경절차와 변경방식,/ 기각조건등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요새 날씨가 좋다보니까 외출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그렇다보니 자연스레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지죠./ 피부노화나 햇빛 알레르기 등을 예방하기 위해서/ 외출하실 때는 자외선차단제 챙겨바르시면 좋겠습니다./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