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5월2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5월 19일(Fri) 16:31:34
조회수
443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5월 뉴습니다.

강화종합의료센터 건립공사가 순조로운 진행을 보이며 올해 12월 개원을 목표로 한발 다가서고 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지난 16일 강화종합의료센터 건립 공사 현장을 방문해 공사 관계자로부터 공사 추진 현황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안전시공을 당부했습니다. 강화종합의료센터는 군민의 의료서비스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이상복 군수의 강력한 의지가 담겨있는 사업으로 현재 공사현장에서는 주변 배수로 정비작업 등 중장비가 활발히 움직이고 있으며, 5월중 콘크리트 작업에 들어가는 등 예정된 공정대로 공사가 진행될 계획입니다. 의료센터가 개원하면 군민 모두가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화군은 지난 15일 길상면사무소 회의실에서 도시재생의 이해와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교육은 강화군 도시재생사업의 지속 가능성 확보를 위해 사회적 협동조합 '마을과 복지연구소'의 권지훈 이사장을 초빙해 '마을기업은 누가, 어떻게 만드는가?'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도시재생사업은 낙후된 성장기반을 확충하고, 노후된 주거환경을 개선하는 등 주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사업으로써 지역공동체 육성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상복 군수는 "도시재생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의 특색을 되돌아보고 나아가 주민의 참여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12일 문예회관 대강당에서 관내 저소득층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 45회 어버이날 기념식 및 위안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군은 부모님들에 대한 공경의식을 높이기 위해 본 행사를 매년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이날은 식전행사와 더불어 기념식에서는 효행자 및 장한 어버이, 노인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을 수여하면서 경로효친과 효행사상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상복 군수는 "그동안의 노고와 피로를 오늘 잠시나마 풀 수 있길 바라며 강화의 발전을 이끌어온 어버이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 양도면은 지난 11일 하일리, 능내리 일원에서 제 36회 양도면민의 말 기념 들판걷기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이상복 강화군수를 비롯한 기관, 단체장과 출향인사 및 주민 300여명이 참석했으며, 들판걷기에 참여한 면민들은 1시간 가량 들판을 걸으며 화합과 친목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유장규 회장은 식사에서 "오늘 행사를 통해 면민 모두가 화합하고 단결된 모습으로 스스로의 위상을 드높이고 면민으로서의 자부심을 지켜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18일 강화미래교육지원센터에서 강화교육지원청과 2017년 생태환경,평화,역사 교육을 추구하기 위한 '행복한 푸른미래 강화교육' 선포식을 개최했습니다. 강화군과 강화교육지원청은 강화교육의미래를 위해 생태,환경,역사 교육에 대한 학교별 특성을 살릴 수 있도록 맞춤형 교육사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군은 2017년 교육경비지원 보조금으로 총 22억 8천만원을 지원해, 학생들 개개인의 꿈과 재능을 키우고, 진로선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이상복 군수는 "강화교육지원청과 협업해 강화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더리미미술관 연주회 안냅니다. 일시는 5월 25일 목요일 저녁 7시 30분이며, 더리미 앙상블의 공연이 있습니다. 관람료는 무료입니다. 가족들과 연인들과 함께 오셔서 즐거운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강화작은영화관 상영안냅니다. 현재 상영하고 있는 영화는 석조저택살인사건, 불한당, 에이리언, 가디언즈오브갤럭시, 보안관, 보스베이비, 킹아서입니다. 자세한 시간과 요일은 강화작은영화관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문예회관 2층 032-934-7053으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올여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높으며 전국 폭염일수는 10.5일 이상 발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미리 냉방시설을 점검하시고 건강한 여름나기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