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홍보영상뉴스
  5. 영상뉴스

홍보영상뉴스

2017년 8월1차 강화군정뉴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7년 8월 4일(Fri) 14:57:27
조회수
185
강화군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8월 뉴습니다.

강화군은 지난 21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다양한 팸투어를 진행했습니다.
이날 강화 팸투어에는 인하대 썸머 스쿨(Summer School) 및 인천대 한국어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과 중국 인바운드 여행사 대표가 참여했습니다. 인하대 썸머 스쿨 130여명의 외국인 학생은 평화전망대와 성공회 강화성당 등을 둘러보고, 같은 날 인천대 한국어학원에 재학 중인 외국인 학생 200여 명은 갯벌체험을 위해 강화도 자연체험농장을 방문했습니다. 이처럼 강화군은 강화의 매력을 널리 소개하기 위해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 학생들을 초대해 주요 관광지 답사와 함께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강화군은 인하대와 MOU 체결을 통해 정기적인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입니다.

강화군은 강화읍 남문에서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고려의 역사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주민행사를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는 ‘사대문에서 야(夜) 놀자’라는 주제로 강화의 고려역사를 널리 알리기 위해 전통복식 체험과 고려문양 염색체험, 고려 기념품 만들기 등 주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됐습니다. 군은 지난 4월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들의 이해와 참여를 높이고, 지역공동체 발굴 및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주민공모사업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여기서 선정된 16개 주민사업은 올해 10월 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상복 군수는 “주민공동체를 활성화시켜 도시재생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화군은 주한 프랑스 대사관과 공동으로 7월 28일부터 10월 30일까지 ‘영원한 영광, 한국전쟁 유엔군 프랑스대대 사진’ 특별전을 강화전쟁박물관 제4전시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특별전은 2017년 한불 수교 130주년을 맞이해 주한 프랑스 대사관이 양국의 문화교류 일환으로 주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시작한 사진전의 마지막 여정입니다. 한국전 프랑스 참전용사협회 및 프랑스 국방영화 사진작가가 찍은 자료 27(스물일곱)점과 강화전쟁박물관이 수집한 사진 30여점이 공동으로 전시되어 있습니다. 이번 특별전을 통해 당시 프랑스 대대의 공개되지 않은 한국전 참전의 모습을 만날 수 있으며, 병인양요로 첫 인연을 시작한 강화에서 한국전쟁 당시 프랑스 군인들의 희생정신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화군 새마을회는 지난 28일 화도면 함허동천 야영장에서 2017년 환경안내소 및 피서지 문고를 개소하고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건강한 사회의 선진국민 정신을 함양하고, 국민적 독서문화 분위기를 선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환경안내소 및 에너지절약 실천운동을 통해 환경보호와 범국민 절약운동을 유도하게 되는데, 피서지 문고에서는 강화를 찾는 관광객들이 누구나 부담 없이 책을 읽을 수 있도록 신간도서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마을회 박주하 회장은 “생활 속의 이런 작은 실천이 전 군민에게 전파되고 실천되기를 기대한다”며 “2018년도 올해의 관광도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이어서 지역소식입니다.

여름 휴가철 물놀이 많이들 가시죠. 물놀이 예방수칙! 물에 들어가기전 준비운동은 꼭 하고 음주후 물놀이는 피해야합니다. 알아두면 쉽지만 간과하기 쉬운 것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잊지말고 지켜서 안전하고 즐거운 휴가 보내시길 바랍니다. 뉴스마칩니다. 시청해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홍보영상뉴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