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강화소개
  3. 강화소식
  4. 보도자료

보도자료

강화군, 관광 활성화에 한류드라마 활용

작성자
문화관광과(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년 5월 16일(Wed) 11:14:32
조회수
212
첨부파일

강화관광_한류드라마_활용1(대룡시장).jpg 이미지

강화관광_한류드라마_활용2(해든뮤지움).jpg 이미지


•자료제공 : 문화관광과 관광기획팀 박성민 연락처 032-930-3523

강화군, 관광 활성화에 한류드라마 활용
유명 한류배우 출연 드라마 제작지원 통해 외국인관광객 유치 활성화 기대

 
강화군이 지난 15일 한류드라마를 활용한 외국인관광 활성화 사업계획을 밝혔다.
 
군은 최근 문체부에서 주관한 ‘2018년 한류드라마 관광활성화 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한류드라마를 활용한 관광활성화 사업을 추진 중이다. 그 일환으로 현재 방영 중인 SBS수목드라마 ‘스위치-세상을 바꿔라’를 제작 지원하면서 2018 올해의 관광도시인 강화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전국 및 해외에 널리 알리고 있다.
 
드라마 ‘스위치’는 강화군 길상면의 해든뮤지움을 비롯해, 교동 대룡시장, 후포항 낙조, 소창체험관 등 강화도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배경으로 촬영이 진행됐다. 장근석 등 유명 한류배우가 출연하면서 촬영장마다 일본인 팬클럽이 다녀가는 등 이미 해외에서의 반응이 뜨겁다.
 
이러한 흐름을 타고 군은 우선 한류드라마를 활용한 관광활성화 전략으로 일본의 대형 여행사와 함께 드라마 속 강화여행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개별관광객을 위한 ‘한류드라마 강화관광 코스’ 조성, 외국인을 위한 e북과 e맵 개발, 드라마 속 장면의 배우와 함께 가상으로 촬영할 수 있는 AR포토존 설치 등을 계획하고 있다.
 
아울러, 해외 SNS 및 온라인 마케팅, 파워블로거 팸투어 등을 진행하고, 드라마 컨텐츠와 지역 홍보가 결합된 영상물을 제작해 다양한 마케팅을 전개 중이다.
 
이외에도 군은 도쿄 투어리즘 EXPO 재팬(9.20~9.23), 대만 타이페이 국제여전(10.27~10.30), 상하이 중국국제여유교역회(11.17~11.19) 등 해외 박람회에도 참가해 관광도시 강화를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드라마와 연계한 관광산업은 이미 여러 사례에서 검증되어 왔다”며 “한류드라마를 통해 노출된 강화도의 모습은 외국인 관광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히고, “지역경제 및 문화적 파급효과는 물론 영상산업 활성화, 나아가 친절 및 환대의 군민의식 개선 등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 2매) 1. 교동면 대룡시장에서 드라마 ‘스위치’를 촬영 중이다
2. 드라마 ‘스위치’ 속 강화관광지 ‘해든뮤지엄’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기획감사실
  • 담당팀 : 홍보팀
  • 전화번호 : 032-930-3006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보도자료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