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메뉴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강화군, 명품 ‘강화섬 해풍배’ 수출길 올라

작성자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2년 11월 28일(Mon) 08:40:10
조회수
79
첨부파일

수출배.jpg 이미지


75톤 대만 수출, 세계인의 입맛 사로잡는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달고 아삭한 ‘강화섬 해풍배’가 대만 수출길에 올랐다.

현재 강화군의 공동선별장에서는 우수한 ‘강화섬 해풍배’ 선별 작업으로 손길이 바쁘다. 당도, 무게, 색 등 철저한 기준으로 선별한 ‘강화섬 해풍배’ 75톤은 검역 검사를 마치는 대로 대만으로 수출된다.

‘강화섬 해풍배’는 긴 일조시간과 부드러운 바닷바람을 머금고 자라 뛰어난 식감과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또한, 풍부한 과즙과 단맛에 더한 향이 으뜸으로 풍부한 식이섬유를 자랑하며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2007년 27톤 수출을 시작으로 매년 수출량을 늘리고 있다. 특히, 올해는 폭우‧일조량 부족 등 기상 여건 악화에도 철저한 관리와 영농지도로 우수한 강화섬 해풍배의 생산량을 늘려 75톤 수출의 쾌거를 올렸다.

유천호 군수는 “국내외 농업 환경의 급격한 변화와 해외 농산물이 밀려드는 어려운 시기에 소비자들을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농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강화농특산물의 대외 경쟁력 향상과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 담당팀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32-930-4114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농업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


Copyright (C) 2016 Ganghwa Agricultural Technology service Cente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