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메뉴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강화군, 개화기 앞두고 과수화상병 사전 방제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농업기술센터)
작성일
2021년 4월 9일(Fri) 10:19:22
조회수
22
첨부파일

과수_화상병_방제.jpg 이미지


개화기 전 방제 실시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과수원에 큰 피해를 주는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한 사전방제 당부에 나섰다.

과수화상병은 철저한 예찰과 신고가 필요한 세균병으로 나무의 잎, 꽃, 가지, 과실 등에 병을 일으키고 심해지면 불에 탄 것처럼 짙은 갈색에서 검은색으로 변하며 죽게 되는 병이다.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고 확산 속도가 빨라 과수 농가에 막대한 피해를 일으켜 국가에서 금지 병해충으로 분류해 관리하고 있다.

이에 군은 관내 사과·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사전 방제 약제를 무상으로 공급했다. 또한 과수화상병 예방을 위해 꽃피기 전 잎눈이 발아하는 시기인 4월 상순까지는 구리제 또는 항생제 계통의 농약을 반드시 1회 살포를 당부하는 등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032-930-4160)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과수화상병은 예방이 최선의 방법이기 때문에, 배ㆍ사과재배 농가에서는 한 농가도 빠짐없이 예방약제를 적기에 살포해야 한다”며 “의심주 발견 시 농업기술센터에 지체 없이 신고해 달라”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 담당팀 : 농업기술센터
  • 전화번호 : 032-930-4114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농업소식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


Copyright (C) 2016 Ganghwa Agricultural Technology service Center.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