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은면,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마을복지사업” 추진
- 작성자
-
불은면(불은면)
- 작성일
- 2023년 5월 24일(Wed) 14:09:47
- 조회수
- 116
- 읍·면
- 불은면
불은면,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마을복지사업” 추진
- 모두의 삶이 존중받는 행복 마을 -
불은면(면장 김용수)은 지난 31일에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정기회의를 면사무소 2층에서 실시하고 마을 복지안전망 구축 및 특화사업 활성화를 통해 복지공동체 실현을 위한 마을복지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지역 내에서 발생하고 있는 다양한 보장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들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그 동안 논의된 의견에 대해 자세한 계획과 실행 방안을 논의했다.
2023년도 마을복지계획은 “모두의 삶이 존중받는 행복 마을”로 결정하고 500만원의 예산을 지원 받아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한다. 첫 번째 생일축하 이벤트(다함께 생일잔치)로 저소득 가구중 다자녀 출생자녀에게 아기용품을 전달하고, 100세 이상 장수 어르신들에게는 의미있는 생신 잔치를 한다.
두 번째 이웃사랑 행복 나들이 사업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외부 활동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교동면 화개정원을 방문하여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연중으로 시행하여 저소득 계층이 고립감을 느끼지 않고 모두가 행복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지원을 할 계획이다.
전진운 민간위원장은 “지역사회의 따뜻함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관내 주민들의 복지 누수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김용수 공공위원장(불은면장)은 “이번 지역특화사업 계획을 토대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속적인 발전을 꾀하여 지역생활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되며 함께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