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별 보기

가나다순 보기

닫기


  1. HOME
  2. 군민참여
  3. 칭찬합니다

칭찬합니다

주민과 함께 호흡하고 봉사하는 성실한 공무원, 아름다운 사회, 희망을 주는 좋은 일을 하신 분 및 기관의 선행을 알려 공유하고자 이 게시판을 마련하였습니다.
본 게시판의 운영 목적과 달리 근거 없는 내용, 개인의 사생활 침해 및 명예 훼손의 소지가 있다고 판명되는 게시물 및 상품 홍보성 게시물은 사전 통보 없이 수시 삭제됩니다.
* 칭찬은 세상을 따뜻하고 살만한 곳으로 만드는 씨앗 같은 것 ♥

행복했던 느낌!.

작성자
유대식
작성일
2006년 7월 21일(Fri) 00:00:00
조회수
1174
고객을 행복하게 모시는 변화? .
2006년 7월 19일 10:00~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는 텃 밭가꾸기 교육(사랑과 우정 나눔의 자리)에 참석 하였습니다. !.
이날 교육의 참가 자격은 특별하게 정하여 진 것은 없었지만 현제,
또는 앞으로 강화에서 텃밭이라도 갖추고 텃밭에 농작물(채소부터 과일나무)들에 대한 관심이 있는 분들을 주 대상으로 한것 같 았 는데 ?
그동안 앞서가는 변화의 진수를 농업기술센터의 여러 곳 에서
조금씩은 느껴 오고 있엇지만 ?
이렇게 까지 모든 사항 하나하나를 고객 입장에서 가려운 곳을 잘 알아서 고객을 행복하게 모시는 개념으로
교육을 준비한 변화에 앞장선 센터소장님이하 교육을 준비한 담당자분들께 힘찬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물론 변화해야 하고 바뀌어야 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것이지만 .
모든 변화 과정이 그러하듯이 앞장서서 찾아 나가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변화 한다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기에 강화군 의 모든 행정방식이 이와 같이 변화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이런 느낌을 간직하게 하고
이런 느낌으로 강화에 머물도록 한다면 아마도 .강화에 머무는 동안은
행복한 시간이 될것 같은 생각이 들었 답니다

교육에 참여한 우리들을 모두 고객의 개념으로
행복함을 느낄수 있도록 고객의 입맛에 맞게 준비된 교육의 느낌이 였습니다.
오늘 텃밭 가꾸기 교육에 참여하여 교육을 받으며 제가 느낀 것은 크게 세가지 였습니다. !
첫째 제2의 고향 개념으로 강화에 정착 하고자 하시는 분들의 눈높이에 맞춰져 실시된 내용과,
이웃과 친교를 나눈 경험담이 좋았습니다..
둘째 업무 담당자의 고정 관념을 벗어나 고객을 모시는 개념의 변화된 틀 속에서 추진된 사항들.
그리고 세 번째로 이날 아마도 가장 큰 느낌을 받은 부분은
이날 교육에 참석 하셨던 모든 분들이 아~우리도 강화의 군민으로써 주인 대접을 받고 있구나 하는 느낌일 것입니다.
이렇게 강화에 발을 붙이고 살기를 잘 했다는 행복감을 느낄 수 있었다는 것과.
지금은 강화에 살고 있지 않지만 나도 언젠가는 강화에 와서 자리를
잡아야 겠구나 하는 생각의 씨앗을 키우는 계기가 된 시간 이였습니다.
이날 느낀 행복한 느낌으로 살기 좋고 행복한 느낌을 어떻게든 강화에서 종종 받는다면
강화군의 인구를 늘리고자 하는 정책에도 아주 좋은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
이런 좋은 기획안을 실행한 기술센터 팀에 칭찬을 아끼지 말아야 할 것 같아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잘 한일은 우리 모두가 칭찬을 아낌없이 하여 주고 시정될 부분은 그때그때 지적하여 바꾸어 나간다면
아마도 강화의 활기찬 미래는 한층 빨리 다가올 것 같기에 칭찬을 띠웁니다.
비록 짧은 교육 시간이 였지만 주어진 교육시간 만큼은 모두가 행복했던 시간,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파이팅. .

목록

정보관리

  • 담당부서 : 민원지적과
  • 담당팀 : 민원팀
  • 전화번호 : 032-930-3051

컨텐츠만족도 만족도 보기

칭찬합니다 QR코드

QR CODE 이미지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OPEN 공공누리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한줄 의견달기 한줄 의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