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강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식)은 10월 8일(금) 강화중학교에서 강화지역 학생들의 과학 수학적 사고능력 향상을 위한 『2010 강화 과학 수학체험전』을 개최하였다.
이번 체험전에는 안덕수 강화군수를 비롯한 인천광역시교육위원, 인천광역시의원, 인천광역시교육과학연구원장 등 여러 기관의 내빈 및 학생, 학부모, 일반인 등 500여명이 함께 하였으며, 내빈들의 축하 테잎 커팅식으로 막을 올린 후 체험전의 성공적인 기원을 담아 학생들이 띄운 1,000여 개의 알록달록한 오색 풍선이 하늘을 수놓아 일대 장관을 이루었다.
장제우 교육지원과장은“40개의 과학 수학체험 부스, 10개의 창의력과 수학 겨루기 부스, 특별 이벤트(에어바운스 체험, 학부모 자원봉사자 운영 과학?수학 완구, 경인교육대학교 협력 과학체험 등)로 마련된 다채로운 이 행사는 9일(토) 오후 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므로 지역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막식에서 김영식 교육장은 “올해로 아홉 돌을 맞이하는 과학 수학 체험전은 함께 어울리며, 요리조리 생각해보고 체험해 보는 활동을 통하여 창의성과 인성을 고루 갖춰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가는데 앞장서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더욱 발전하는 강화교육의 모습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라며 환영사를 대신하였다.
이진희 기자
skilb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