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여름방학엔 가족과 함께 박물관에서 배우고! 체험하고!

작성자
국가유산과(행정과)
작성일
2024년 7월 2일(Tue) 21:10:15
조회수
131
첨부파일

2024년_강화박물관_여름방학_교육프로그램_안내_포스터


- 27일부터 선착순 신청…강화의 역사와 자연을 배우는 교육프로그램 운영 -
 
강화군이 강화역사박물관과 자연사박물관에서 진행하는 가족 단위 교육프로그램인 ‘유물 속 이야기-도·토기 수저받침 만들기’와 ‘유리창 조류 충돌 방지 보드게임’의 신청․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7월 20일~8월 24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며, 27일부터 QR코드를 이용한 구글 폼 접수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강화역사박물관에서는 박물관이 소장하고 있는 빗살무늬토기, 반달돌칼, 청자음각매병, 수자기를 주제로 강화의 선사시대, 고려시대, 근대 역사를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이어, 도·토기 제작 기법(음각․양각 등)을 이용해 유물 모양 수저받침을 만들어 보는 체험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화자연사박물관에서는 2024년 기획전시 <강화의 새와 유리창 충돌>과 연계해 자연사 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전시는 강화의 새를 주제로 새들의 다양한 모습을 사진, 세밀화, 그림, 나무 조각, 박제 표본, 영상 등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교육은 총 6회(역사 3회, 자연사 3회)로 가족 단위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교육 정보는 강화역사박물관 홈페이지 또는 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박물관 관계자는 “강화의 역사와 자연을 알아보는 뜻깊은 교육인만큼 많은 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국가유산과 박물관팀 서승희 연락처 032-934-819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