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2016년 새해 해맞이 행사 곳곳에서 다채롭게 열려

작성자
기획감사실(기획감사실)
작성일
2016년 1월 4일(Mon) 15:08:46
조회수
386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지난 1일 병신년 새해를 맞아 지혜로운 붉은 원숭이의 기운을 받으며 곳곳에서 다채로운 해맞이 행사를 갖고 2016년 새해를 맞이했다고 밝혔다.

 

선원면(면장 홍기승)은 오두돈대에서 기관단체장, 이장단, 새마을남녀지도자, 현지 방문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

이 날 일출 시각에 맞춰 제를 지내며 새해 소망을 기원하고 선원면민 모두가 하나가 되어 선원면 화합과 발전을 염원하는 맘을 목소리에 힘껏 담아 “2016년 선원면 파이팅”이라는 함성을 지르며 행사의 막을 내렸다.

 

길상면(면장 이선우)은 정족산 정상에서 길상면 주민자치위원회와 이장단 및 남녀새마을지도자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병신년의 첫 번째 태양을 바라보며 희망찬 새해를 다짐하고 덕담을 나눴다.

 

양도면(면장 임완근)은 양도면 진강산에서 유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및 관광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사모(진강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 회장 박무영) 주관으로 진강산의 흥성을 기원하며 진강산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삼산면(면장 이철호)은 병신년 새해 첫날을 맞아 삼산면주민자치위원회, 삼산면이장단, 농가주부모임, 부녀회, 주민 등 100여명이 해명산에 올라 다사다난했던 을미년을 뒤로하고 활기차고 풍성한 을미년 한해가 되기를 기원하는 해맞이 행사를 가졌다.

 

한편, 이 날 해맞이 행사에서는 행사에 참여한 관광객과 주민에게 정성스럽게 준비한 어묵탕, 떡, 떡국, 차, 막걸리 등을 제공하며 올 한해도 더불어 함께하는 훈훈한 사랑 나눔 실천의 시작을 알렸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