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2008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실시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5월 2일(Fri) 00:00:00
조회수
590

강화군(군수 안덕수)은 5월 1일부터 유기한민원을 접수한 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처리에 대한 종합평가를 받고자 만족도 및 개선해야 할 점, 제안 ․ 건의사항 등을 위해 고객만족도 조사를 추진한다.

 

조사방법은 5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각 부서에서 접수처리 완료한 민원에 대한 결과 통보 시 설문조사용 우편엽서를 동봉 발송하여 회송된 엽서를 취합 분석한다.

 

그동안 홈페이지 인터넷 설문조사 및 상․하반기 민원인 400명씩을 대상으로 무작위로 우편 발송하여 조사를 해왔지만 응답율 저조로 분석이 미비하다는 지적에 따라 민원처리부서와 연계하여 모든 유기한 민원접수 대상자를 대상으로 추진하게 된다.

 

군에서는 이렇게 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민원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보완․개선하고 민원인 불편사항은 세부 검토를 통해 실무에 반영하며 우수 친절공무원 추천자에 대해서는 표창을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민원불편 해소 일환으로 강화군에서는 지난 22일부터 직접 여권발급업무를 개시했고 접수한 날부터 3일만에 여권을 교부하고 있다. 이는 그동안 인천시 경유 시 7~8일 소요되던 것을 획기적으로 단축 발급하게 되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화군은 지난해부터 한 개의 창구에서 여러 가지 민원발급을 받을 수 있는 통합민원 발급창구 운영은 물론 민원처리기간 단축 등 다양한 시책을 발굴 추진하고 있고, 직원들의 지속적인 친절생활화를 위해 각 부서장 수시 교육을 실시하는 등 신속․정확․친절행정으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