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어린이 유괴, 성범죄 추방 결의대회 개최

작성자
홍보(-)
작성일
2008년 5월 27일(Tue) 00:00:00
조회수
690

대한노인회 강화군지회(지회장 전동결)는 27일 강화공설운동장에서 “어린이 유괴․성범죄 추방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에는 안덕수 군수, 이경재 국회의원, 이상설 군의회 의장, 이상원 경찰서장, 진익천 교육장등 각급단체장과 노인회 900명, 부녀회 300명 등 총 1,600명이 참석했다.

 

이날 식전행사로 춤사랑회의 부채춤을 시작으로 대회사 및 연사에 이어 결의문을 낭독, 최근 전국적으로 만연해 있는 어린이 유괴 및 성범죄의 근절에 대한 강한 의지를 대내외에 표명했다.

 

결의대회를 마치고 2부 행사로 강화공설운동장에서 경인북부수협앞 까지 가두캠페인도 함께 실시해 시민들에게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근래에 들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범죄가 급증하자 강화군노인복지회관(관장 이지예)에서는 지난 4월부터 “실버노인경찰제도”를 도입하여 참여어르신들을 각 경찰지구대에 파견 청소년 우범지역 순찰 및 어린이 등하교길 지킴이 사업을 추진해서 학부모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전동결 대한노인회 강화군지회장은 “노인회는 사회와 가정의 어른으로써 어린이들의 성폭력과 유괴범으로부터 보호하고 부모들이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사회가 되는 날까지 어린이 지킴에 앞장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안덕수 강화군수는 아이들이 마음껏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환경을 만들어 나가도록 안전한 등하교길을 위한 스쿨존의 확대와 CCTV 설치 등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이날 행사를 계기로 어린이 범죄가 영원히 추방되길 소망한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