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농한기 맞춰 어르신 생활터 건강관리 프로그램 집중 운영

작성자
보건소 건강증진과(행정과)
작성일
2020년 1월 6일(Mon) 14:03:20
조회수
365
첨부파일

보건소_농한기_생활터_건강관리_프로그램1

보건소_농한기_생활터_건강관리_프로그램2


“100세 건강, 강화군보건소에 맡기세요”
 
강화군(군수 유천호)는 농한기를 맞아 어르신들의 생활터인 경로당을 중심으로 이달 6일부터 3월까지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한다고 밝혔다.
 
겨울철에는 혈액 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증가하고, 체내 염증수치가 상승하는데 이는 심뇌혈관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더구나 겨울철에는 호흡기계 감염성 질환이 증가하며, 이로 인한 전신작용은 심혈관질환 및 뇌졸중 위험을 높이게 되어 특히 노인들은 겨울철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이에 군은 어르신들의 겨울철 건강을 집중 관리하기로 하고, 관내 전체 경로당(235개소)에 대해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서 관할구역 내 경로당별 연 3회 이상 방문해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등 기초건강검사를 비롯한 구강, 우울검사 등을 실시한다. 또한, 지난해 경로당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은 「건강밥상 영양체험 교실」 36개소와 「기공체조교실」 40개소를 신규 선정해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주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노인복지관, 국민체육센터 등 다중이용시설에 이동건강부스를 운영해 기초건강검사 및 질환에 관한 의료상담 및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많이 모이는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으로 찾아가는 ‘생활터 맞춤형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2매) 경로당에서 실시되고 있는 건강밥상 영양체험 교실
 
•자료제공 : 건강증진과 건강백세팀 한은영 연락처 032-930-403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