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일차의료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 선정

작성자
보건소 건강증진과(행정과)
작성일
2021년 3월 25일(Thu) 13:46:02
조회수
237
첨부파일

강화군청_전경4


만성질환관리 민‧관 협력체계 구축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시범 사업은 일차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자원 연계를 통해 고혈압 및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체계적으로 예방·관리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은 일차의료기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내 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고혈압 및 당뇨병 등 만성질환을 체계적으로 예방·관리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난달 26일 강화군 내과의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강화출장소와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 사업에는 관내 6개소 의원급 의료기관이 참여해,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맞춤형 건강관리 종합계획에 따라 지속적인 모니터링‧상담, 서비스 연계, 질병관리 및 생활습관 교육 등의 체계적인 민‧관협력 환자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보건소 방문보건팀(☎032-930-403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 "이번 사업을 통해 집 가까이 있는 동네의원에서 고혈압‧당뇨병 관리를 꼼꼼하게 받으시기 바란다"면서 ”민간 일차의료기관과 상호 긴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만성질환자의 건강수명 연장 및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신동규 연락처 032-930-403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