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강화경찰서, 농기계 안전사고 주의 당부

작성자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행정과)
작성일
2021년 3월 29일(Mon) 15:25:45
조회수
232
첨부파일

농기계_안전_스티커1


관내 모든 경운기, 트레일러 등에 안전스티커 부착 지원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강화경찰서(서민)와 함께 농업인의 농업기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농업기계 안전스티커 부착 사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강화군은 수도권 안에서도 전형적인 농촌지역으로 농업기계의 도로통행이 빈번하다. 특히, 영농기에는 농기계 사고가 큰 폭으로 증가해 농업인의 생명을 위협하고 있다. 일반 자동차와 달리 별다른 안전장치가 없는 농기계는 사망률도 일반 교통사고보다 4배가량 높다. 최근 관내에서 경운기 사고로 농업인이 생명을 잃는 안타까운 일이 있었다.
 
군은 강화경찰서와 협업으로 농번기 전에 경운기, 곡물 트레일러 등을 대상으로 야간 운전에도 농기계 식별이 잘되는 안전스티커 사업을 완료할 방침이다. 또한, ▲농기계 사용 전후 점검 ▲경사진 길 주행 시 감속 및 주변 확인 ▲음주 후 농기계 조작 금지 ▲도로운행 시 교통법규 준수 ▲과적 금지 등의 농기계 사용 안전 수칙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경운기와 트랙터를 보유하고 있는 농가에서는 한 분도 빠짐없이 안전스티커를 부착해 달라”며 “농업인들이 농업기계를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농업기계 안전교육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농업기계팀 서일환 연락처 032-930-417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