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제66회 현충일 기념 추념식 개최

작성자
복지정책과(행정과)
작성일
2021년 6월 7일(Mon) 10:49:18
조회수
333
첨부파일

1622943679870-0

1622943679870-3


‘순국선열 잊지 않겠습니다’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지난 6일 제66회 현충일을 맞아 강화읍 견자산 현충탑 광장에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은 유천호 군수를 비롯한 신득상 의회의장과 의원, 강화군보훈단체장 등 총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 치러졌다.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개최된 이날 참배는 오전 10시부터 1분간 전국적으로 동시에 울리는 사이렌 취명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시작으로 헌화 및 분향의 순서로 진행됐다.
 
군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참석자 전원 발열체크 △손 소독 △자가점검표 작성 △마스크 착용 △참석자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행사를 진행했다.

유천호 군수는 “군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현충일 행사를 간소하게 진행하였지만 나라와 민족을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마음은 언제나 변함이 없다”며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이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예우와 명예선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복지정책과 복지기획팀 이지원 연락처 032-930-378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