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아이들의 잠재력을 깨우는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 중간보고회 개최

작성자
사회복지과(행정과)
작성일
2021년 9월 9일(Thu) 13:52:02
조회수
699
첨부파일

북부_키즈카페_놀이시설_등_설계_기본계획_보고회_(6)

북부_키즈카페_놀이시설_등_설계_기본계획_보고회_(4)

북부_키즈카페


유천호 군수 “마음껏 뛰어놀며 상상을 재미있게 키우는 공간으로 조성”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창의력과 상상력을 재미있게 키워나갈 수 있는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이 착착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군은 9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관내 어린이·아동 관련 단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유천호 군수는 놀이기구, 편의시설 등의 배치계획, 안전계획 및 운영계획을 직접 설명했다. 이어 보육 관계자들로부터 어린이 눈높이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모험심, 도전 정신, 상상력을 재미있게 키워나갈 수 있는 시설 배치와 운영방안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수렴했다.
 
유 군수는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키즈카페를 실수요자인 어린이에게 단순한 즐거움을 넘어 상상력과 창조력의 원천이 되는 공간이 되도록 시설들을 배치하고 운영 프로그램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북부키즈카페 조성사업’은 강화읍 남산리에 건설 중인 강화군행복센터 1~2층에 1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내년 상반기 정식 운영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미끄럼틀, 트램폴린 등의 신체 놀이공간, 병원·뷰티샵 등의 역할 체험공간 등을 조성해 어린이들의 상상을 자극하고 쾌적한 휴게공간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설로 조성된다.
 
유천호 군수는 “앞으로도 생활 속 가까운 곳에 아이들이 뛰어놀며 상상력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아이가 행복한 강화군으로 도시 경쟁력을 강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사회복지과 청소년아동복지팀 윤병삼 연락처 032-930-358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