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코로나 극복 외식업소 경쟁력 ‘강화

작성자
환경위생과(행정과)
작성일
2022년 2월 7일(Mon) 17:22:44
조회수
430
첨부파일

환경위생과_외식업소_(1)


고품격 외식업소 조성 및 외식업소 시설개선 사업 추진
 
강화군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외식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군은 방문객 2천만 시대에 선제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고품격 외식업소 조성 지원사업 ▲외식업소 시설개선 지원 사업을 확대해 추진한다고 밝혔다.
 
‘고품격 외식업소 조성 지원사업’은 품격있는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업장 내‧외부의 전반적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군은 일반음식점 3개소를 선정해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3억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영업장 면적 330㎡ 이상으로 5년 이상 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군민이다. 오는 28일까지 군청 환경위생과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외식업소 시설개선 지원 사업’은 조리장, 영업장, 화장실 등 위생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으로, 50개소를 선정해 사업비의 60% 범위 내 최대 1천만 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6개월 이상 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군민으로 신청은 오는 21일까지 군청 환경위생과 또는 강화군외식업지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맞이할 방문객 2천만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외식업소의 경쟁력과 이용객의 편의를 증진시켜 나가겠다”며 “최선을 다해 믿고 먹을 수 있는 위생과 격조가 있는 외식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환경위생과 위생팀 김성현 연락처 032-930-383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