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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군, 친절교육으로 민원만족도 향상

작성자
민원지적과(행정과)
작성일
2022년 4월 27일(Wed) 17:01:35
조회수
130
첨부파일

2022년_상반기_공직자_친절교육_(3)


군민 눈높이의 공공서비스 제공
 
강화군이 26일 진달래홀에서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적극 행정의 자세와 민원 친절도 향상을 위한 공직자 친절교육을 했다.
 
이번 친절교육은 정지수 학장(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이 강사로 나서 ‘감성서비스 향상’을 주제로 ▲공직자에게 필요한 이미지 생각하기 ▲민원인에게 시선을 맞춘 미소 ▲생기 있는 인사법 등 현장감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심리를 이해하고, 민원응대과정에서 감정을 헤아리는 언어적․비언어적 민원 응대기법 등을 상황을 재현하며 쉽게 설명해 공직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군민이 신뢰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은 친절한 민원 대응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이번 교육을 기회로 친절도와 개인 역량을 향상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민원지적과 민원팀 조윤정 연락처 032-930-3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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