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회계년도 결산검사위원 선임 -
강화군의회(의장 구경회)는 지난 15일 닷 세간 일정으로 열린 제16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임시회에서는 첫날 최승남 의원을 2008 회계년도 대표 결산검사위원으로 선임하고 허제필씨와 임종기 공인회계사를 위원으로 선임 했다.
이번 선임된 결산검사위원들은 오는 21일부터 내달 9일 까지 20일간 작년도 강화군 재정운영 상황에 대한 세밀한 검사를 실시해 그 결과를 의회에 보고할 예정이다.
임시회 둘째 날인 12일에는 행정사무감사 대상 269건을 선정해 집행기관에 자료제출토록 통보한데 이어 조례심사특별위원회를 열어 강화문화체육센터 관리 및 운영조례안, 강화군 반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화군 외국인주민 지원조례안, 강화군 이장정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화군 주민투표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화군 군세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화군 부동산평가위원회 설치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강화군 공공목욕시설 관리 및 운영조례안, 도시관리계획(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 입안(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도시관리계획(용도지역) 결정(변경) 입안(안)에 대한 의견청취의 건, 서부수도권 행정협의회 회원추가 변경에 따른 의견청취의 건 등 총 11건을 처리했다.
구경회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최근 어려운 경제여건을 감안, 관내 기업체를 현지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청취하였으며 기업의 어려움을 실질적으로 이해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고 말한 뒤 “앞으로 군의회가 기업의 어려움을 찾아 적극 해결해 주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대책을 마련하는데 앞장서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