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폭염 대비 취약계층 대상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작성자
보건소 건강증진과(행정과)
작성일
2022년 7월 26일(Tue) 15:14:46
조회수
94
첨부파일

폭염_대비_취약계층_대상_방문건강관리서비스_강화


강화군, 폭염 대비 취약계층 대상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
 
강화군(군수 유천호)이 하절기 폭염에 대비해 방문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군 보건소는 독거노인 등 건강취약계층이 안전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폭염대응 건강관리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방문건강전문인력 30명이 폭염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가구방문과 일일 안부전화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더위 적응력이 약한 노인, 만성질환자 등에게 부채와 쿨스카프, 물티슈 등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폭염대비 건강관리 행동요령을 교육하는 등 온열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상자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주요 건강관리 내용으로는 ▲물 자주 마시기 ▲폭염 시 가까운 경로당 등 무더위쉼터 이용하기 ▲더운 시간대에는 휴식하기 ▲낮 11시~5시 사이 활동량 줄이기 ▲매일 기온 확인하기 ▲알코올, 카페인 음료 자제 및 적정 수분 유지 등이 있다.
 
유천호 군수는 “폭염주의보가 발효되면 무더운 시간에는 활동량을 줄이거나 외출을 자제해줄 것”을 요청했으며, “낮 시간 활동 중 어지러움, 두통, 메스꺼움 등의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시원한 곳으로 이동해 휴식을 취하거나 필요한 경우 즉시 119로 연락해 응급처치를 받아야한다”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건강증진과 방문보건팀 한세미 연락처 032-930-403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