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자동차세 3월 연납하고 5.25% 할인 받으세요!

작성자
재무과(행정과)
작성일
2023년 3월 11일(Sat) 12:00:53
조회수
266
첨부파일

강화군청_전경


강화군, 자동차세 3월 연납하고 5.25% 할인 받으세요!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자동차세 1월 연납 할인 혜택을 받지 못한 주민들을 위해 3월에도 연납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매년 6월과 12월에 연 2회 납부할 자동차세를 미리 한 번에 납부하면 자동차세 일부를 공제해 주는 제도로, 3월 연납 시 자동차세 1년 세액의 5.2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연납 후 자동차 소유권 이전 및 폐차·말소할 경우 이전등록일과 말소일 이후 자동차세를 일할 계산해 환급받을 수 있으며, 타 지역으로 전출할 경우에도 다시 납부할 필요가 없다.
 
연납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군청 재무과와 인터넷 위택스 사이트(www.wetax.go.kr)와 모바일앱(스마트 위택스)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또한, 자동차세는 위택스, 은행 CD/ATM, 가상계좌, ARS1599-7200, 1661-7200)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청 재무과(☎032-930-3043)로 문의하면 된다
 
유천호 군수는 “자동차세 연납신청으로 많은 주민들이 절세 혜택를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 자료제공 : 재무과 시세팀 허승훈 연락처 032-930-304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