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농림지 돌발해충 협업방제 ‘총력’

작성자
농업기술센터(행정과)
작성일
2023년 6월 18일(Sun) 15:35:27
조회수
412
첨부파일

돌발해충_협업방제_(1)

돌발해충_협업방제_(3)


- 5월말에서 7월초 방제 적기.. 농경지 산림지 동시 방제 중요 -
- 공동방제를 통한 농작물 피해 최소화 -

강화군(군수 유천호)은 돌발해충 피해 최소화 및 방제 효과 극대화를 위해 내달 7월 10일까지 ‘돌발해충 협업방제’ 추진 기간으로 정하고 방제에 나섰다.
 
특히, 지난 12일을 ‘공동방제의 날’로 지정하고, 불은면 고능리에 위치한 장준감 과수원 및 인접 산림지역에서 농업기술센터, 산림공원과, 재배농가가 함께 공동방제를 실시했다.
 
갈색날개매미충, 미국선녀벌레 등 돌발해충은 알이 본격적으로 부화하기 시작하는 5월 말에서 7월 초가 방제에 적기다. 또한, 농경지뿐 아니라 인접한 산림지역도 동시에 방제해야 개체 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어 효과가 극대화된다.
 
돌발해충은 시기나 장소에 한정되지 않고, 돌발적으로 발생해 농작물이나 산림에 피해를 주는 토착 또는 외래해충으로 가지에 붙어 즙액을 빨아먹고, 그을음병을 유발하는 등 피해를 입힌다.
 
군 관계자는 “돌발해충은 적기 방제 및 농경지와 산림지 동시방제가 중요한 만큼 철저한 예찰 및 협업방제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농작물 피해 예방을 위해 반드시 방제하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자세한 사항은 강화군 농업기술센터 소득작목팀(☎ 032-930-416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제공 : 기술지원과 소득작목팀 최창규 연락처 032-930-4160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