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양사면, 폐현수막으로 만든 장바구니·마대 나눠드려요

작성자
양사면(행정과)
작성일
2023년 12월 12일(Tue) 15:04:05
조회수
272
첨부파일

양사면,_폐현수막으로_만든_장바구니


양사면, 폐현수막으로 만든 장바구니·마대 나눠드려요
 
강화군 양사면(면장 이지영)이 지난 11월 29일 폐현수막으로 장바구니와 마대를 제작해 주민 대상으로 시범 배부에 나섰다.
 
현수막은 폴리에스테르와 면 등의 합성섬유로 만들어져 소각·매립 처리 시 별도의 비용과 온실가스가 발생된다. 이에 양사면에서는 기간이 만료된 현수막을 활용해 쓰레기 수거용 마대와 장바구니를 제작 후 배부했다.
 
장바구니를 받은 덕하리 주민은 “현수막 소재가 튼튼해서 오래 쓸 수 있을 것 같다.”며 “방수 처리도 되어있어 수영가방으로 제격이다.”고 말했다.
 
이지영 면장은 “올해는 폐현수막 장바구니와 마대를 소량 제작했지만, 내년에는 수량을 늘려 더 많은 주민들에게 배부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양사면 총무팀 박찬애 연락처 032-930-4485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