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위기가구 찾아라! 2024년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출발

작성자
복지정책과(행정과)
작성일
2024년 3월 27일(Wed) 09:31:32
조회수
201
첨부파일

강화군,_위기가구_찾아라!_2024년_찾아가는_보건복지_서비스_출발_(1)


- 민간 자원 활용한 맞춤형 통합사례 관리 서비스 제공 -
 
강화군이 1인 가구 증가와 고독사 발생, 가족 돌봄 부재 등 신(新)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2024년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을 수립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위기 상황에 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지제도를 잘 알지 못하거나 도움을 청하지 못하는 주변 이웃을 대상으로, 복지공무원과 복지 이장,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등 주민들이 함께 다양한 민간 자원을 활용해 맞춤형 통합사례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는 ▲읍‧면 공공서비스 플랫폼 기능 확대 ▲공공서비스 연계·협력 지역화 ▲주민력 강화지원 ▲신(新)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등 4개 분야 및 8개 과제로 구성된다.

읍‧면별 위기가구 발굴 연계 추진 사업은 ▲길상면의 위기가구 발굴 원스톱봉사단 ▲송해면의 우리는 이웃 일촌 ▲내가면의 안녕! 봄·여름·가을·겨울 등으로, 읍‧면별 다양한 사업을 구상해 촘촘한 복지망을 펼칠 계획이다.
 
윤도영 권한대행은 “이번 보건복지 서비스 기본계획 시행을 통해 읍‧면별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지원 역량을 한층 강화해 나가겠다”며, “촘촘하고 체계적인 보건복지 서비스로 모든 군민이 행복한 강화군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 박지은 연락처 032-930-378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