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코로나19 위기단계 ‘관심’으로 하향 됩니다!

작성자
보건소(행정과)
작성일
2024년 4월 30일(Tue) 13:40:41
조회수
91
첨부파일

코로나19_위기단계_‘관심’으로_하향_됩니다


-오는 5월 1일부터 인플루엔자와 유사 수준으로 완화 -
 

 
강화군은 오는 5월부터 코로나19 위기단계가 현행‘경계(3단계)’에서
가장 낮은 단계인‘관심(1단계)’으로 하향 조정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9일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발표한 ‘코로나19 위기단계 하향 추진 방안’에 따른 조치로, 코로나19 확진자가 크게 줄어들고 동절기 유행 이후 방역 상황이 안정됨에 따라 조정하게 되었다.
 
방역조치는 그동안 적용됐던 법적 의무를 해제하고 자율적 방역 실천으로 전환한다. 병원급 의료기관, 입소형 감염 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과 요양병원 등 감염 취약시설 입소자 선제 검사는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된다.
 
또한, 확진자 격리 기간은 5일 권고에서 ‘주요 증상 호전 후 24시간 경과 시까지’로 완화된다.
 
입원치료비는 건강보험은 계속 적용하고, 60세 이상이나 12세 이상 기저질환자·면역저하자 일부 중증 환자에게 지원하던 국비 지원은 종료한다.
 
먹는 치료제는 무상 지원에서 1인당 본인부담금 5만 원을 받는 것으로 변경하고 의료급여 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은 무상 지원을 유지한다.
 
군 관계자는 "위기단계가 '관심'으로 하향되더라도 증상이 있을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의사의 판단에 따르기 바란다”면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일상생활에서의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해 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강화군 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대응팀 연락처 930-438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