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치매환자 가치함께 일상누림 가족교실’ 성황리 마무리

작성자
보건소(행정과)
작성일
2024년 11월 5일(Tue) 13:59:43
조회수
174
첨부파일

치매환자_가치함께_일상누림_가족교실_(1)


강화군‘치매환자 가치함께 일상누림 가족교실’성황리 마무리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30일 치매환자 가족을 대상으로 진행한 ‘가치함께 일상누림 가족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인천치매광역센터와 함께 진행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9명의 수료자를 양성했으며, 수료자들은 자조 모임 등 강화군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으로 연계해 치매 친화적 커뮤니티를 형성해 활동한다. 현재 40여 명의 치매 환자 가족들이 매월 모임을 갖고 교류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 그동안 몰랐던 치매에 관한 다양한 지식들을 배울 수 있어 치매환자 돌봄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극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고 일상 속 활력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치매 보호자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이 더욱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오는 20일(수)과 12월 11일(수)에 치매 환자 돌봄에 대한 이해와 역량 향상 등에 대해 전문 의사의 특강을 실시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하시는 가족 및 보호자들은 강화군 치매안심센터 치매관리팀(☎032-930-4591)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치매 환자 가족들의 돌봄 부담 감소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속적이고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겠다”며, “치매 친화적인 강화군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강화군보건소 치매관리팀 나순호 연락처 032-930-4591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