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박용철 강화군수, 비상계엄관련 긴급 간부회의 개최

작성자
행정과(행정과)
작성일
2024년 12월 4일(Wed) 16:10:38
조회수
215
첨부파일

긴급_간부회의_(8)

긴급_간부회의_(2)


- "비상계엄 선포 매우 유감, 21세기 대한민국에 있을 수 없는 일” -
- "군민들이 안심 할 수 있도록 군정운영에 최선 다할 것" -
 

박용철 강화군수가 윤석열 대통령의 비상계엄 선포와 관련해 4일 긴급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박용철 군수는 비상계엄을 선포한 지 6시간 만에 해제되기는 했지만, 긴급 간부회의를 소집해 군민들을 안심시키고, 불안과 혼란을 방지하는데 모든 행정력을 동원할 것을 지시했다.
 
박 군수는 회의에서 ▲공무원 필수요원 비상소집, 정위치 근무 ▲읍·면 핫라인을 통한 군 동향 신속파악 ▲경보발령체계 상시 가동 태세 유지, 유사 시 군민 안전을 위한 신속·정확한 경보 상황 전파 ▲마을 방송 및 문자 등을 활용한 홍보로 주민 혼란 발생최소화 ▲경찰, 소방 등 유관기관과 유기적 협조하에 상황관리 철저 ▲읍면별 비상연락망 및 주민신고망 유지 ▲주민보호를 위한 조치사항 점검 등을 지시했다.
 
박용철 군수는 “정부의 계엄해제를 환영하지만, 21세기 대한민국에 계엄은 있을 수 없는 일로 매우 유감스럽다”는 입장을 밝히고, “밤새 가슴을 쓸어내렸을 군민들이 안심할 수 있도록 군정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전 공무원들도 주민들이 동요되지 않고,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맡은 업무를 충실히 이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행정과 홍보미디어팀 연락처 032-930-322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