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부평구 경로당 강화섬쌀 공급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농정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2월 7일(Fri) 21:05:05
조회수
258
첨부파일

강화섬쌀_공급_업무협약식(차준택_구청장,_박용철_군수,_김영윤_대표)


‘어르신 입맛에는 강화섬쌀이 제격’
매년 부평구 경로당 181개소에 40톤 공급
강화섬쌀 판로 확보 위한 적극적인 행보 눈길
 
강화군(군수 박용철)과 부평구(구청장 차준택)가 강화섬쌀을 부평구 경로당에 매년 40톤 규모로 공급하는 업무협약(MOU)을 지난 5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부평구는 매년 40톤 규모의 강화섬쌀을 구입하여 부평구 경로당 181개소에 지원하게 된다. 강화군은 강화섬쌀의 고정적인 판로를 확보함과 동시에 브랜드 홍보 효과를 도모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용철 강화군수와 차준택 부평구청장, 강화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김영윤 대표가 참석했다. 어르신들에게 고품질 쌀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상호 협력할 뜻을 밝혔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강화섬쌀은 우수한 품질로 전국에서 손꼽히는 만큼 경로당 어르신들이 크게 기뻐하실 것”이라며, “강화군과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농업 발전과 어르신 복지를 함께 강화하고,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용철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강화군의 우수한 농산물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자체 및 기관과 협력해 강화 농산물의 판로 확보와 소비 촉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화군은 2023년부터 인천시 기초단체와 강화섬쌀 팔아주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부평구를 포함하여 연수구, 남동구, 계양구, 동구 경로당 728개소에 총 200톤을 공급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 농정과 농산물유통팀 이수호 연락처 032-930-338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