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유빙 뒤덮은 동막해변 겨울철 이색명소 인기

작성자
관광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2월 11일(Tue) 14:32:39
조회수
491
첨부파일

강화군_동막해변_유빙으로_이색명소_인기(1)

강화군_동막해변_유빙으로_이색명소_인기(2)

강화군_동막해변_유빙으로_이색명소_인기(3_새단장_모습)


‘한파가 만든 얼음덩어리 인증샷 찰칵’
끝없이 펼쳐진 유빙 보러 관광객 발길 이어져
새 단장에 6억 투입… 관광요소 늘어나 만족도 UP!

 

강화군(군수 박용철)의 대표 관광명소 동막해변이 한파로 만들어진 유빙으로 장관을 이뤄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동막해변의 유빙은 한강과 임진강에서 계속된 한파로 만들어진 것으로, 갯벌을 따라 끝없이 펼쳐진 얼음덩어리들이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이러한 모습이 겨울철 이색명소로 입소문을 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동막해변을 찾고 있다.
 
특히 동막해변은 지난해 연말 대대적인 환경 개선 사업을 완료해 깔끔한 모습으로 관광객을 맞이해 호평을 받고 있다. 군은 총 6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노후 시설물을 대폭 정비하고, 해변 보행로 조성, 달빛 포토존, 저어새 조형물 설치 등 다양한 편의시설과 관광 요소를 추가했다.
 
군은 앞으로도 동막해변의 관광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다채로운 즐길거리와 편의시설을 확충해 해변을 찾는 방문객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용철 군수는 “강화군의 대표 관광지 동막해변이 신비롭고 아름다운 유빙으로 겨울철 명소로 거듭나 매우 기쁘다”면서, “여름철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관광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콘텐츠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막해변은 캠핑, 낙조, 해수욕 및 갯벌체험 등 우수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식음 및 숙박시설이 밀집되어 있어 매년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다.


 
•자료제공 : 관광과 관광시설팀 임혁순 연락처 032-930-3566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