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해빙기 안전사고 대비 집중 점검 추진

작성자
안전총괄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2월 19일(Wed) 11:43:09
조회수
235
첨부파일

강화군_해빙기_안전사고_대비_집중점검(1)

강화군_해빙기_안전사고_대비_집중점검(2)


‘안전한 봄 맞이 하세요’
지반 약화로 사고 가능성… 총 121개소 위험지역 선정
민간 전문가 등과 함께 합동점검 추진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다음 달 12일까지 얼었던 지반이 녹으면서 발생할 수 있는 해빙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집중점검에 나선다.
 
이번 점검 대상은 기온 상승에 따라 지반의 붕괴, 균열, 침하, 유실 등으로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큰 지역이다. 산사태 취약지역, 옹벽, 사면, 급경사지, 문화재, 저수지 등이 해당된다.
 
군은 위험지역으로 총 121개소를 선정해 민간 전문가 및 유관기관과 함께 점검반을 편성하여 합동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문성을 갖춘 인력들과 함께 정확하게 조사하고 위험성을 판단한다는 방침이다.
 
점검 결과, 현장에서 바로 조치가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할 계획이다. 보수 또는 보강이 필요한 시설은 위험구역 설정, 통제선 설치 등 응급조치 후 개선한다. 또한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소를 발견할 경우 신속하게 정밀안전진단을 실시하여 보수·보강 계획을 수립해 개선토록 할 방침이다.
 
또한 군은 자율방재단과 함께 2~3월 중 안점점검의 날 캠페인을 운영하며 해빙기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홍보하고 교육할 예정이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추운 겨울이 지나고 봄이 오는 일은 매우 기쁘지만, 얼어붙었던 지반이 약해져 예상치 못한 위험에 빠질 수 있다”면서, “사고 위험이 있는 시설물에 대한 선제적인 예찰과 점검으로 안전한 강화군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 이상엽 연락처 032-930-349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