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서도면 농기계 수리 및 자가정비 교육 실시

작성자
미래농업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3월 5일(Wed) 11:19:04
조회수
128
첨부파일

강화군,_서도면_농기계_수리_및_정비교육_실시


농기계 수리점 없는 도서지역 영농철 준비 도와
120여대 고장난 농기계 수리… 주민 큰 호응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지난 2월 27일부터 3일간 농업기계정비기술연구회(회장 정병욱)와 합동으로 서도면에서 농기계 정비와 교육을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민통선 내 도서지역인 서도면은 농기계 수리점이 제대로 없어 농업인들의 어려움이 많은 곳이다. 특히 본격적인 영농철을 앞두고 주민들의 걱정이 컸다.
 
이에 강화군은 농업기계정비기술연구회 회원들과 2박 3일간 주문도, 볼음도, 아차도를 방문해 70여 농가, 120여 대의 고장난 농기계를 수리했다. 트랙터, 경운기, 관리기 등 주요 농기계는 물론 오토바이와 트럭 등 주민들이 매일 사용하는 기계에 대해서도 정비했다.
 
또한 간단한 부품 교체, 기계 정비 방법, 안전사고 예방법 등의 자가 정비 교육을 3개의 섬에서 각각 실시해 주민들로부터 크게 호평받았다.
 
앞으로도 농업기계정비기술연구회 회원들은 말도와 서검도에서 수리 교육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영농철 농기계 관리는 농작업의 효율성과 안전을 위해 필수”라면서 “이번 순회 정비 및 교육으로 농기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도서지역 농업인들에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미래농업과 농업기계팀 이윤정 연락처 032-930-4179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