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여름철 모기와의 싸움은 지금부터!

작성자
보건행정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3월 11일(Tue) 11:41:05
조회수
176
첨부파일

강화군,_여름철_모기와의_싸움은_지금부터


모기 박멸 및 감염병 예방 위해 선제적 특별 방역 돌입
해빙기 유충은 소량의 약품으로도 큰 효과
사전 방제로 모기 개체 수 억제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봄을 맞아 선제적으로 여름철 모기 사전박멸에 나섰다.
 
군은 매년 이상고온으로 모기의 활동 시기가 앞당겨 짐에 따라 4월 초까지 해빙기 유충 특별 방제 기간으로 정하고 집중적인 방제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빙기 방역은 하천, 수로, 웅덩이, 집단시설 정화조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월동 모기 유충서식지 조사, 친환경 유충구제 방역 등을 실시한다.
 
이번 방역을 통해 월동 모기 유충의 서식지를 파악하고 성충이 되기 전에 약품을 살포함으로써 여름철 모기 개체 수 발생을 최소화하게 된다. 또한 감염병 발생 위험을 크게 낮추는 효과를 가진다.
 
특히 해빙기에는 월동 유충의 서식 환경이 제한되어 있고, 영양상태가 고갈되어 있어 소량의 약품으로도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기 유충 1마리를 잡는 것은 성충 500마리를 잡는 효과가 있다”며 “월동 모기 방제가 한해 성패를 좌우하는 만큼 선제적 방역으로 말라리아와 일본뇌염 등 모기 매개 감염병을 사전에 차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모기는 소량의 물에도 서식함에 따라, 집주변 화분 받침대를 포함해 고인 물을 제거해 주시기 바라며, 제초 작업을 미리 진행하는 등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료제공 : 보건소 보건행정과 감염병관리팀 연락처 032-930-437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