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개인택시 일제 점검 및 친절 캠페인 실시… 서비스 품질 향상 나서

작성자
도로교통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5월 28일(Wed) 18:09:14
조회수
176
첨부파일

강화군,_개인택시_117대_일제_점점(캠페인_스티커를_부착하는_박용철_강화군수)


‘안전하고 깨끗한 택시’
청결, 미터기 관리, 안전벨트 등 중점 점검
‘해피 인천 택시’ 친절 캠페인 병행 진행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27일 군민 안전 확보와 택시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관내 모든 개인택시 117대를 대상으로 일제 점검 및 친절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일제 점검은 차량 내·외부 청결 상태를 비롯해 택시자격증명 비치 여부, 교통 불편 스티커 부착 여부, 택시미터기 관리상태 등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이와 함께 안전벨트 작동 여부 등 승객 안전과 직결된 사항에 대해서도 면밀한 점검이 진행됐다.
 
군은 점검과 함께 ‘해피 인천 택시’ 스티커를 부착하는 친절 캠페인을 병행했다. 운수종사자와 함께 안전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으로, 군민들의 체감 만족도를 더욱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이번 점검을 통해 군민들께서 보다 안심하고 쾌적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교통서비스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은 택시 서비스 향상을 위해 운수종사자 근무복 지급, 전기 택시 보급, 완속 충전기 보급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25년 하반기에는 어르신 무상 교통 지원을 택시까지 확대할 수 있도록 관련 행정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제공 : 도로교통과 교통행정팀 박정욱 연락처 032-930-336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