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장애인복지관, ‘별별형제’ 프로그램 진행

작성자
강화군장애인복지관(총무과)
작성일
2025년 6월 5일(Thu) 14:29:20
조회수
126
첨부파일

강화군장애인복지관__‘별별형제’_프로그램_진행


장애 형제를 둔 비장애 아동 대상 정서 지원 프로그램
 
강화군장애인복지관(관장 최선식)이 지난 24일과 31일, 총 2회에 걸쳐 장애 형제를 둔 비장애 아동을 대상으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인 ‘별별형제’를 운영했다.
 
‘별별형제’는 장애 형제를 둔 비장애 아동이 겪는 심리적 위축과 정서적 부담을 덜고 스스로의 감정을 이해하며 표현능력을 키우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정서와 사회성이 발달하는 시기에 적절한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형제와의 경험을 돌아보며 감정을 나누는 공감 보드게임(공감 부루마블) ▲장애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인식 개선 교육 ▲창의적 표현을 돕는 미술 체험(베어브릭 페인팅)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액티비티 등으로 구성돼 아이들의 공감 능력 향상과 정서 안정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참여 아동들은 활동을 마친 뒤 각자의 사진을 모은 폴라로이드 앨범을 제작해 소중한 추억을 남기는 시간도 가졌다.
 
활동에 함께한 한 아이는 “이전에는 형이 갑자기 소리를 지르거나 물건을 던질 때 왜 그런지 몰라서 무섭고 짜증났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형은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어렵다는걸 알게됐다”며, “앞으로는 형의 입장에서 다시금 생각해 볼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비장애 형제 역시 가족 안에서 이해받고 지지받아야 할 중요한 구성원이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비장애 형제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강화군장애인복지관 연락처 032-930-418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