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의회, 전통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 발대식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작성자
강화군의회(총무과)
작성일
2025년 6월 6일(Fri) 13:20:10
조회수
122
첨부파일

강화군의회,_전통문화관광_활성화_연구회_발대식_및_연구용역_착수보고회_개최(1)

강화군의회,_전통문화관광_활성화_연구회_발대식_및_연구용역_착수보고회_개최(2)


강화군의회(의장 한승희) 의원연구단체인 ‘강화군 전통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대표의원 고복숙)는 지난 4일 강화군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회 발대식 및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 및 착수보고회에는 강화군의회 의장과 연구회 소속 의원(고복숙, 최중찬 의원) 및 강화군청 관계 공무원, 그리고 사단법인 향두계놀이보존회 유지숙 대표 및 이연정 연구위원이 참석했으며 ▲강화군 전통문화를 활용한 문화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의 개요와 연구의 필요성 ▲앞으로의 연구 방향 및 기대효과와 활용방안 등을 토론했다.
 
한승희 의장은 “강화군에 산재해 있는 지역 소리 및 전통문화예술 등을 발굴 및 활용하여 지역관광을 활성화하고 군민의 소득제고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하여 의회 차원의 연구회 지원과 집행부의 협조 요청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고복숙 대표의원은 “이번 연구회 활동을 계기로 잊혀져가는 ‘용두레질소리(내가면)’, ‘향두계놀이(모내기 놀이)’ 등을 재조명하여 강화군 전통문화예술 활성화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그로 인한 관광객 유치에 다양한 전통문화예술 자원을 활용한 정책을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화군 전통문화관광 활성화 연구회’는 올해 11월까지 강화군 전통문화예술 등을 활용하여 전통문화관광 콘텐츠를 모색하고 관광 수요 창출을 위한 연구 활동에 돌입한다.

 
•자료제공 : 의회사무과 의정팀 이철구 연락처 032-930-3507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