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읍·면 협의체와 함께 복지현장 역량 워크숍 개최

작성자
복지정책과 (총무과)
작성일
2025년 7월 1일(Tue) 19:07:03
조회수
121
첨부파일

강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_읍·면_협의체와_함께_복지현장_역량_워크숍_개최


군 - 읍·면 간 소통과 협력 강화
지역복지 실천력 제고의 밑거름 다져

 
강화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박용철 군수, 이달용 민간위원장)는 지난 26일부터 27일까지 1박 2일간, 가평 비전센터에서 ‘읍·면 협의체 활성화를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대표협의체 위원장, 실무협의체 위원장, 그리고 13개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민간 및 공공위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복지 현장의 역량을 함께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워크숍은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강의와 교육, 협업 기반의 레크리에이션 및 협력 활동, 사기 진작과 정서 회복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되어 협의체 간의 유대 강화와 소통이 이루어졌다.
 
이달용 민간위원장은 “참석해 주신 많은 위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서로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었던 값진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과 교류의 장을 다양하게 마련해 협의체의 역량을 꾸준히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또한 “국립강화고려박물관의 성공적 유치를 위해 강화군협의체에서도 한뜻이 되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이 함께 지역복지를 만들어가는 중요한 구심점”이라며 “군은 복지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협의체의 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화군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읍·면 협의체의 활동 기반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 실정에 맞는 촘촘한 복지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자료제공 : 복지정책과 희망복지지원팀 최한나 연락처 032-930-3782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