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섬 지역 의료공백 메운다… 볼음도 무료 진료 펼쳐

작성자
보건행정과 (총무과)
작성일
2025년 7월 4일(Fri) 17:09:23
조회수
97
첨부파일

강화군,_섬_지역_의료공백_메운다…_볼음도_무료_진료_펼쳐(1)

강화군,_섬_지역_의료공백_메운다…_볼음도_무료_진료_펼쳐(2)


1섬 1주치병원 진료사업으로 실시
비에스종합병원과 함께 이틀간 99명 무료진료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6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서도면 볼음도에서 ‘1섬 1주치병원 진료사업’의 일환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의료 접근성이 낮은 도서지역 주민의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한 강화군의 정책적 노력의 일환으로, 비에스종합병원이 볼음도의 주치 병원으로 새롭게 지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추진됐다.
 
이번 방문 진료에는 비에스종합병원 소속 전문의를 포함한 의료진 19명이 참여했다. 내과·비뇨기과·정형외과 진료는 물론, 물리치료, 혈압·혈당 측정 등의 기초검사와 영양 수액 투여 등 다양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이틀간 총 99명의 주민이 진료를 받았다.
 
군은 진료 결과 추가 검진이나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의료기관과 협의해 적절한 연계 진료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진료를 받은 볼음도 주민은 “섬에 사는 사람은 병원 한 번 가는 게 큰일인데, 강화군과 병원이 이렇게 직접 찾아주니 의료 불안이 덜어진다”며 “군민을 위한 행정에 고맙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용철 군수는 “앞으로도 주치 병원과 긴밀히 협력해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보건소 보건행정과 의약관리팀 연락처 032-930-402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