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폭염 장기화 대비 ‘총력 대응’… 안전사고 ZERO 나서

작성자
안전총괄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7월 10일(Thu) 18:43:49
조회수
61
첨부파일

강화군,_폭염_장기화_대비_‘총력_대응’…_안전사고_ZERO_나서(1)

강화군,_폭염_장기화_대비_‘총력_대응’…_안전사고_ZERO_나서(2)


5월 20일부터 선제적으로 폭염 대응체계 가동
취약계층 보호, 그늘막 ‧ 쿨링포그 가동 등 대비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올여름 평년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 무더위가 장기화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폭염 피해 예방을 위한 종합대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지난 5월 20일부터 선제적으로 폭염 대응체계를 가동해 왔으며, 7월 7일 강화군 지역에 폭염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고, 폭염 종합상황실을 즉시 운영하여 본격적인 상황 관리에 돌입했다.
 
특히, 독거노인, 장애인 등 폭염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노인돌보미, 방문건강관리사, 단군콜센터, 이장, 자율방재단 등의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방문 및 전화 모니터링을 지속하고 있으며, 부채(9,090개), 텀블러(1,818개), 일모자(934개), 양산(909개) 등 폭염 예방물품을 사전 배부 완료하였다.
 
이와 함께, 횡단보도, 공원, 교통섬 등에 설치된 그늘막 155개소는 5월 1일부터 조기 운영에 들어갔고, 갑룡공원·길상공원 등에 설치된 쿨링포그 7개소도 본격 가동 중이다.
 
무더위쉼터 264개소에 대해서는 전수 점검을 완료하여, 군민 누구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 상태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올여름은 폭염이 장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건강하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철저히 대비하고 있다”며, “단 한 건의 인명피해도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안전총괄과 재난관리팀 이상엽 연락처 032-930-349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