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석모도 미네랄 스파’ 노천탕 운영 재개

작성자
도시개발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7월 10일(Thu) 18:51:05
조회수
535
첨부파일

강화군,‘석모도_미네랄_스파’_노천탕_운영_재개(1_현장_점검하는_박용철_군수)

강화군,‘석모도_미네랄_스파’_노천탕_운영_재개(2)


지난해 1월부터 축소 운영… 오는 11일부터 노천탕 운영 재개
관광객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박용철 군수 “강화군 대표 힐링 관광지로 성장시킬 것”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오는 7월 11일부터 ‘석모도 미네랄 스파’ 내 노천탕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2017년 개장한 석모도 미네랄 스파는 강화군을 대표하는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해 왔으나, 지난해 1월부터 물량 감소 및 수온 저하 등의 사유로 노천탕 운영을 중지했으며, 실내탕만 운영해 왔다.
 
이에 강화군은 노천탕을 조속히 재개하기 위해 가열·저류 설비를 증축하고 수원 개발에 역량을 집중하여 노력해 왔으며, 지난 8일에는 박용철 군수가 직접 사전 현장점검을 통해 노천탕 물 공급 원활 여부를 점검했다.
 
향후 군은 인근 온천공을 매입하여 온천공 보호구역 지정 등 관련 행정 절차를 이행하고 시설 보강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석모도 미네랄 스파를 다시금 강화군 대표 힐링 관광지로 자리매김시킨다는 방침이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이번 노천탕 운영 재개를 계기로 관광객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석모도 미네랄 스파가 강화군을 대표하는 힐링 관광지로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와 개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도시개발과 도시정책팀 안혜원 연락처 032-930-3808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