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군, “강화군민은 5만원 더!”…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착착’

작성자
기획예산과 (총무과)
작성일
2025년 7월 22일(Tue) 11:24:13
조회수
500
첨부파일

강화군,_“강화군민은_5만원_더!”…__민생회복_소비쿠폰_신청_‘착착’


읍‧면 전담창구, 찾아가는 신청서비스 운영
인구감소지역 강화군민은 최대 45만원 지급

 
강화군(군수 박용철)은 지난 21일부터 시작된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신청과 관련해, 마감일인 9월 12일까지 읍·면 전담창구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운영하며 군민 불편 최소화와 원활한 접수에 나서고 있다.
 
소비 쿠폰은 1인당 15만~40만 원이 기본으로 지급되며, 인구감소지역인 강화군민에게는 5만 원이 추가 지급된다. 지급된 금액은 신청 다음 날부터 11월 30일까지 인천광역시 내 연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은 ▲각 카드사(홈페이지․앱․은행창구) ▲인천e음 앱 ▲읍·면사무소 전담창구 ▲거동이 불편한 고령자·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 가능하다. 첫 주(7월 21~25일)는 신청 분산을 위해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요일제가 적용된다.
 
강화군은 모든 읍·면사무소에 전담 창구를 설치하고, 신분증만 지참하면 무기명 인천e음 카드를 현장에서 즉시 발급·충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박용철 강화군수는 “끝이 보이지 않는 경기 한파 속에서도 소비가 살아나면 지역이 살아난다”며 “읍·면사무소 전담 창구를 적극 활용해 민생회복 소비쿠폰이 군민 삶의 방파제가 되고, 지역경제 회복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기획예산과 기획팀 변상준 연락처 032-930-321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