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인천 국회의원 8인, 국립강화고려박물관 건립 공동건의문 서명 동참

작성자
국가유산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7월 25일(Fri) 21:40:40
조회수
273
첨부파일

인천_국회의원_8인,_국립강화고려박물관_건립_공동건의문_서명_동참(박용철_강화군수,_김교흥_의원,_배준영_의원)


국회 김교흥 문화체육관광위원장 “국회 차원에서 적극 협조할 터”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추진 중인 국립강화고려박물관 건립과 관련하여 인천 국회의원 8명이 공동건의문에 서명하며 사업에 한층 탄력이 붙고 있다.
 
현재까지 공동건의문에 서명한 인천 국회의원은 ▲김교흥(서구갑), ▲배준영(중구·강화·옹진군), ▲윤상현(동구미추홀구을), ▲맹성규(남동구갑), ▲이용우(서구을), ▲모경종(서구병), ▲정일영(연수구을), ▲이훈기(남동구을) 의원으로, 여야 의원이 참여하며 건립 추진에 뜻을 같이했다.
 
특히 김교흥 의원은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 국립강화고려박물관 건립 유치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지난 21일 박용철 강화군수는 국회를 찾아 김교흥 위원장, 배준영 의원과 함께 국립강화고려박물관 건립의 필요성 및 국회 차원에서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박 군수는 “국립강화고려박물관은 역사적·문화적 설립 근거가 충분한 국가적 과제로, 국회와 정부가 함께 힘을 모아 적극 추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김교흥 위원장은 “박물관 건립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며 국회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며 화답했다.
 
강화군은 조만간 인천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인천 군수․구청장, 인천광역시박물관협의회 등 각계각층의 공동건의문을 문화체육관광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또한 박물관 건립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기본구상 계획 수립 용역 등 실무 준비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자료제공 : 국가유산과 국가유산정책팀 서승희 연락처 032-930-3893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