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강화열린군수실

전체메뉴 열기


군정뉴스

  1. HOME
  2. 군정24
  3. 군정뉴스

강화의 딸 양궁 김수연 선수, 2025 라인-루르 세계대학경기대회 금메달 쾌거

작성자
총무과(총무과)
작성일
2025년 8월 6일(Wed) 11:26:45
조회수
101
첨부파일

강화의_딸_양궁_김수연_선수,_2025_라인-루르_세계대학경기대회_금메달_쾌거


강화군 공직자 자녀로 지역에서 초․중․고 졸업
박용철 군수, 군수실 초청해 격려… “강화 청소년들에 귀감”
한승희 군의회 의장도 함께 축하

 

박용철 강화군수는 지난 7월 독일 라인-루트에서 개최된 2025년 세계대학경기대회 양궁(컴파운드) 여자단체전에서 세계신기록으로 금메달을 획득한 양궁 국가대표 김수연 선수(강화읍 옥림리 거주)를 4일 군청으로 초청해 격려했다.
 
김수연 선수는 강화군청 청원경찰로 근무 중인 김동진 씨의 자녀로, 강화군 공직자의 자녀가 국제 무대에서 이룬 쾌거여서 지역사회는 물론 공직사회 내에서도 큰 감동과 자긍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김수연 선수는 강화초와 강화여중, 강화여고를 졸업하고 현재 한국체육대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이며, 성실하고 모범적인 자세로 후배 선수들에게도 모범이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박용철 군수는 김수연 선수를 군수실로 초청해 축하 인사를 전하며, “강화의 딸로 세계 무대에서 태극기를 올리는 모습에 벅찬 감동을 받았고, 오랜 시간 묵묵히 뒷바라지해 온 가족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쾌거로 강화 청소년들에게 도전 정신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군에서도 체육 인재 육성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자리에는 한승희 강화군의회 의장도 함께해 “군민의 이름으로 김수연 선수를 응원하며, 군의회 차원에서도 미래 인재들이 자라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자료제공 : 총무과 총무팀 심현주 연락처 032-930-3594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목록